본문 바로가기
사회밥

트위터리안이 본 '노르웨이 연쇄테러'

by 밥이야기 2011. 7. 23.
728x90
어제 오후 노르웨이 수도 오슬로에서 연쇄테러 사건이 일어났습니다.정부청사(폭탄테러)와 집권 노동당 청년캠프(총기난사)을 겨냥한 테러 사건의 용의자(노르웨이인)는 경찰에 체포되었다고 합니다. CNN을 비롯 많은 언론사들이 소식을 알리고 있네요. 노르웨이는 인구 500만(2008년 기준 464만 4000명)이 되지 않는 나라입니다. 하지만 인근 국가인 스웨덴, 덴마크와 함께 세계 최고 수준의 복지정책(전국민 무료교육 외)을 펼치고 있지요. 노르웨이는 종교의 자유가 보장되어있지만, 국민 대부분(94%)이 복음루터교를 믿고 있습니다. 헌법상 국교로 지정되어 있답니다. 국왕이 형식상 국가를 대표하는 입헌군주제. 내각책임제인 노르웨이의 현 총리는 옌스 스톨텐베르크(노동당)입니다. 이번 테러가 현 총리를 노린 것이라는 추측이 나돌고 있습니다. 스톨텐베르크 총리는 두 번이나 총리로 선정된 인물입니다. 노동당 청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기도 했지요. 석유사업으로 벌어들인 수입으로 더 많은 복지와 일자리를 창출하는 정책을 내놓아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폭탄테러 당시 집무실이 아니라 관저에 있었다고 하네요. 아무튼 큰 피해가 없었으면 합니다. 이번 테러사건이 외교 정책(지금은 철수했지만, 아프카니스탄 파병 혹은 리비아 공습 전투기 지원)인지, 종교갈등인지, 극우파의 소행인지 곧 밝혀지겠지요. 정치적 신념때문에 한 개인이 저질렀다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한진중공업 1인 시위 첫번째 주자로 선 박노자는 노르웨이 오슬로대학 교수지요. 어떤 생각을 할지 궁금하네요?


트위터 사용자(트위터리안)들이 전한 '노르웨이 연쇄테러 사건' 관련 사진과 동영상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언론보다 더 빠르고 정확하게 현지 소식을 알리고 있으니까요. 


politiq politiq



 
From: @geirolav



Image: 
@mpoppl


Image: @chaglen

TPB_Stun TPB_Stun

 

 Image: @chaglen

 


동영상제공>> From rune681 / From TheWorldOfEdvin

Twitter Hashtags

#oslo#oslobomb#utøya

Live Streams to Follow

Other Resources

Google+ Resources

Twitter Accounts to Follow


* 추가 글은 두 시간 후....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