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밥

위탄 이태권, " 웃고있는데 웃으라고 한다 "

by 밥이야기 2011. 5. 7.
728x90
MBC '스타오디션 - 위대한 탄생(위탄)' 결선 5번째 승부가 펼쳐졌다. 5명 중 1명이 탈락의 고배를 마셔야 한다. 어제 펼쳐진 생방송 경연 미션은 MBC 가요제의 양대 산맥인 '대학가요제'와 '강변가요제'를 통해 데뷔한 가수의 노래를 소화 하는 것. 시청자 입장에서야 소화하기 좋은 노래지만, 위탄 도전자들에게는 소화해내기가 만만치 않다. 김태원 외인구단은 어제도 분투했다. 이태권, 손진영, 백청강. 다섯명 멘토 제자 중에 남은 멘티는 방시혁의 데이비드오와 신승훈의 셰인. 


다섯명은 그 어느 때보다 긴장했는지, 목소리가 울려퍼지지 않았다. 물론 지극히 주관적인 평가다. 위탄을 품어내는 TV 오디오 상태가 불량이기에. 하지만 노래에 대한 열정은 느낄 수 있었다. 이태권이 부른 ' 슬픈 그림 같은 사랑', 셰인이 부른 ' 그 때 그 사람 '. 그 때 그 시절 노래를 불렀던 이상우와 심수봉이 깜짝 인터뷰를 가졌다. 시간은 지나고, 다섯명이 다섯명과 다수의 시청자 앞에서 선보인 무대는 막을 내렸다. 


예상했듯, 어제는 멘토 심사평가와 시청자 평가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방시혁의 멘티인 데이비드 오가 아쉽게 탈락했다. 멘토와 멘티의 이해관계를 떠나, 다섯명의 멘토 심사단 중에 김윤아(자우림)의 평가가 가장 적절했다. 방시혁과 김태원의 보이지 않는(?) 힘겨루기는 이제 위탄의 무대를 떠날 채비를 갖추었다. 미션(도전)에 가장 어울린 노래를 부른 이태권은 생방송을 앞두고 자신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감회를 밝혔다. 리허설(사전 연습) 중이었을까?




6
MAY 2011
생각
me2photo
웃고 있는데…웃으라고 한다…웃고 있는데…웃으라고 한다…웃고 있는데…웃으라고 한다…오전 12시 10분



이태권 입장에서야 답답하 노릇. 웃고 있는데 웃으라고 하니. 노래는 속으로 웃어도 울어야 되고, 속으로 울어야 하는데 웃어야 한다. 겉 표정이 중요하랴? 하지만 가수는 가창력이 생명이기도 하지만, 라디오가 아닌 이상, 백뮤직(배경 음악)이 아닌  이상, 목소리를 뛰어너머 관객과 호흡을 같이 해야 하기에 표정 관리 또한 중요하다. 물론 다는 아니다. 하지만 노래를 부르다 보면, 선천적인 표정도 시나브로 노래에 함께 육화되어 갈 것이다.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