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밥

최고의 사랑은 드라마로 보는 연예가중계다

by 밥이야기 2011. 5. 6.
728x90
물오른 차승원과 공효진의 콤미 코믹 연기
 

MBC 수목 드라마 '최고의 사랑'에서 왕년의 아이돌(국보 소녀) 구애정 역을 소화해 내고 있는 공효진 연기가 만개하고 있다. 차승원(독고진)의 능청 연기에 맞불이라 놓듯. 물론 두 사람이 만났기에 코믹 연기는 더 돋보인다. 조금 유치해 보일 듯한 대화와 손짓 발짓 연기가 불협화음을 이룰 것 같지만, 의외의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2회 밖에 방송이 되지 않았지만, 최고의 사랑이 최고의 연기력을 선보이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최고의 사랑은 드라마 연예가 중계다. 연예인들의 이야기다. 현실의 연예프로그램 등장인물이 나오고, 현실의 수영장에서 박태환 선수가 금메달 따는 장면이 나온다. 연예인들에 대한 언론과 누리꾼들의 관심이 얼마나 지대한지 엿볼 수 있다. 댓글문화 또한 마찬가지. 오늘의 적은 내일의 동지가 된다. 독고진은 헐리웃 진출이 좌절되자, 그 사실을 알고 있는 구애정(공효진)의 입을 틀어 막기 위해 고전분투. 주차장 출구에서 추돌 사고를 일으켜 독고진은 병원에 입원한다. 독고진 측은 언론에 부상(가짜) 때문에 헐리웃 진출이 좌절되었다고 알린다. 순식간에 구애정은 독고진의 헐리웃 진출을 가로막은 '발목녀'로 누리꾼들의 조롱을 받는다. 인터넷 포털 인기 검색어에 '발목녀구애정'이 1위에 등극.





구애정의 졸지에 궁지에 몰리고 진상을 확인하기 위해 독고진의 입원해 있는 병원을 방문한다. 메트릭스와 아이엠넘버포에 나오는 주인공처럼 자유자재 메트릭스 연기를 보여준다. 병원의 모든 관계자들은 박태환 수영경기에 몰두하고 있다. 잠입에 성공한 구애정은 독고진의 발목 부상이 거짓이라는 것을 확인하게 되고, 독고진을 향해 " 유 킹 싸가지 "라고 콩글리쉬 독설(분노 영어)을 퍼붓는다. 독고진은 구애정의 입을 봉쇄하기 위해 불편한 동거를 시작한다. 독고진의 소속사는 울며겨자먹기식으로 구애정과 계약을 맺는다. 구애정은 독고진과 인증샷을 찍는다. 언론은 ' 독고진의 너그러운 용서 '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내보내고, 구애정은 독고진의 발목을 잡는 여자(발목녀)라는 오명을 벗는다.


최고의 사랑. 대중들이 바라보는 연예인들에 대한 관심과 스타는 어떻게 만들어지고 그들의 사생활은 어떨까,를 보여 줄 것 같다. 구애정에게 인사를 제대로 하지 않는다고 구박을 받는 아이돌 가수. 어제의 로드매니저가 오늘의 아이돌 매니저가 되어 구애정의 빰을 때리고. 그들이 만들어 낼 '최고의 사랑'이 무엇일지, 회를 거듭할 수록 들어 날 것 같다. 물오른 공효진의 연기와 차승원의 호흡연기도 기대가 된다. 영어 때문에 헐리웃 진출이 좌절된 독고진이 영어공부분투기도 당분간 극 중 조미료가 되어 시청자들을 즐겁게 할 것 같다. 윤필진(윤계상)의 등장으로  최고의 사랑은 독고진과 구애정 사이에 미묘한 관계(사랑 피어오르기)에 어떻게 파고들지....부담 없이 최고의 사랑을 웃으면서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 드라마는 그 값을 충분히 해 내고 있다. 섣부른 판단이지만.....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