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밥

이외수는 빨갱이,김용옥 천안함 발언은 무혐의 각하?

by 밥이야기 2010. 9. 27.
728x90

 

 
“이 분은 무엇을 잘못 드셨을까요 RT @oisoo 죄송합니다. 이상한 사람이 이상한 글로 여러사람을 헛갈리게 하네요. 참고하십시오, http://yfrog.com/04aeklj”(이외수 트위터)

 





1

이외수씨를 빨갱이로 부르는 사람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일까요? 이외수씨야 말로 좌우날개로 나는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예술가 아닌가요? 이외수씨가 책을 통해 이야기 내용이나, 트위터에 내보낸 글 중에 빨갱이라고 불릴만한 내용이 있나요? 정부 비판도 간접적으로 말하지 노골적으로 비판하지 않았지요. 이외수씨를 두둔하고자 드리는 말이 아닙니다. 설령 정부를 비판한다고 해서 빨갱이인가요? 이런 악플러 때문에 인터넷 공간이 지저분해지고 있지요.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이 문제인지 언급하면서, 빨갱이라고 말해야 되지요. 무조건 빨갱이다. 그렇다면 빨갱이의 정의부터 내려 보는게 맞지요. 북한에 동조하는 세력? 그렇다면 국가정보원은 뭐하고 있나요? 민간인 사찰도 하는 마당에, 빨갱이들은 다 잡아 넣어야 하지요. 직무유기하고 있네요. 이외수씨가 좋아하는 팬들은 다 빨갱이 인가요? 이런 사람은 상종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빨갱이스토커는 피하는게 상책. 이런 인간들이 주로 자주 하는 말이 소통이지요.

 

2

새삼 ‘빨갱이’ 이야기를 다시 꺼낸 이유는 오늘 도올 김용옥이 천안함 발언과 관련 고발된 사건이 각하되어서입니다. 도올은 봉은사 특별강연을 통해 천안함 사태에 대한 합동조사단 발표와 관련 개그라고 이야기 했지요.

 “그 결과는 도저히 설득이 되지 않았다. 이런 말을 하면 잡혀가겠지만 나는 0.0001%도 설득이 되지 않는다. 장성들이 앉아서 발표하면서 ‘이것은 전부 빨갱이들이 한 짓이다. 프로펠러를 돌려서 이렇게 와서 빵 터지면’, 세상에 그런 이상한, 북한이 그 정도 기술이 있다고?”미국 해군 군사력이 총집결해 있고, 가장 자긍심을 가지고 있는 이지스함이 두 대나 있었고, 서해 근해에 13척의 함대가 있었다는데, 거기를 뚫고 들어와서 뻥? 이것은 진짜 웃기는 개그올시다”(도올 김용옥) 

이 발언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자, 라이트코리아 등 보수단체들은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를 물어 도올을 고발했습니다.

 
21세기, 빨갱이콤플렉스에 빠져 20세기를 사는 사람들이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이외수씨가 발언한 내용 중에 도올 같은 수위의 발언을 한 적이 있나요? 도올이 무혐의 처리 된 것도, 아마 법원 판사가 빨갱이라고 억지 주장할사람들. 이들은 환자에 가깝습니다. 사회로부터 격리되어야 마땅합니다. 빨갱이라고 부르는 것은 자유지만, 무조건 빨갱이로 매도하는 정신질환을 앓고 있습니다.  레드거부증은 한국에만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왜 이명박 정부에서 더 심해지고 있는 걸까요? 나중에는 이명박 대통령도 빨갱이라는 말을 들을 것 같지요?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