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밥

‘6.25 60주년 기념영상은 MB의 동영상’

by 밥이야기 2010. 6. 25.
728x90

 

 

 

청와대 홈페이지 대문에 6.25 전쟁 60주년 기념 사업회가 제작한 동영상 ‘역사는 미래입니다’가 걸려있습니다. 볼까 말까 망설이다가, 동영상을 보니 혹시나 역시나, 수준 미달 동영상. 시간 낭비했지요. 하지만 글 쓸 소재 하나 생겼으니 위안 삼아야겠네요.

 

‘역사는 미래입니다’를 보니 맨 앞에 여론조사 통계가 나옵니다. 6.25는 몇 년도에 일어났나요? 국민의 33%가 모른다. 영상은 2010년 현재에서 과거로 거슬러 1950년 6.25일 새벽 4시로 갔다가, 전쟁 참전 용사들의 이야기가 나오고, 다시 현재로 옵니다. G20 개최, 이명박 대통령이 두세 번 스쳐 나왔다가, 집무실에서 연필을 들고 일하는 모습이 클로즈 업 되면서, 이명박 대통령이 6.25 60주년을 맞는 글이 흐르면서 끝납니다.

 

6.25 60주년, 어찌 그날을 잊겠습니까. 그런데 왜 6.25 60주년의 에필로그를 이명박 대통령으로 장식하나요? 6.25 한국전쟁에 참여했던 현존해 계시는 장병이 나와야 되는 것 아닌가요? 물론 국가를 책임지는 대통령이 화룡정점. 끝맺는 것은 이해 하지만, 정부가 주관하는 동영상에 대통령이 나올 필요는 없지요. 반공홍보동영상이 연상 될 뿐입니다. 식상하지요. 역사는 미래입니다. 맞습니다. 하지만 역사도 역사 나름이지요. 이명박 정부가 과거 권위 시대의 악습과 만나, 같은 길을 밟고 있다는 것 아실 겁니다. 모르신다면, 연판장 돌린 한나라당 초선의원들에게 물어보세요. 국가의 품격, 브랜드 이야기 하면서 60,70년대 영상 스타일에서 조금 벗어나면 안되나요?

 

이명박 대통령은 어제(24일) 장성진급자들 신고식에서 적반하장 발언을 또 남기셨지요. “무엇보다 철저한 훈련이 중요하다, 병사들에게 더 나은 복지여건을 만들어 주는 것도 필요하지만, 철저한 훈련을 통해 강한 군을 만드는 것은 더 중요한 일" "사람을 바꾸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다, 생각과 행동을 어떻게 바꾸느냐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생각과 행동이 바뀌어야 국민이 신뢰하고 아랫사람에게도 존경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천안함 침몰 사태를 보셨듯이, 병사들이 아니라 장성급 지휘자들이 문제였다는 것을 국민들에게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조사결과가 나왔지만, 꼬리에 꼬리를 무는 거짓말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술 마시고 휘청이는 군장성급을 먼저 훈련시켜야 합니다. 사병들은 그에 비해 잘하고 있는 것 아닌가요? 군대는 상명하달, 철저한 계급사회입니다. 군 개혁의 대상은 위에서부터 시작 되어야지요. 사람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생각과 행동을 바꾸어야 국민이 신뢰한다고 말씀하셨는데, 대통령 스스로는 왜 생각과 행동을 바꾸지 않는가요? 국민이 신뢰하지 않는다고 경고를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생각과 행동을 바꾸지 않는 이명박 대통령. 말하기가 두려우실 겁니다. 걱정이 되시면 바꾸어 보십시오. 남 탓이 아니라 내 탓.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