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밥

김제동,천안함 ‘그것이 알고 싶다’를 보고나서

by 밥이야기 2010. 4. 18.
728x90

 

 






김제동 씨가 어제(17)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천안함 침몰 미스테리’를 보고나서, 자신의 트위터에 연속해서 글을 올렸네요. 140자에 다 담을 수 없는 슬픔 때문이 아니었을까 생각해봅니다.

 
필자도 천안함 함미가 발견되고 실종자 시신이 수습되면서, 천안함 침몰이 외부 폭발에 방점을 두고 여론몰이가 시작된 상황을 다시 살펴보기 위해 오래간만에 그것이 알고 싶다를 보았습니다. 새벽부터 그동안 쏟아졌던 천안함 침몰과 관련된 보도 자료를 보니 더 의구심만 솟구쳐 올랐습니다.

 
천안암 침몰에 대한 민군합동조사단의 최종 결과가 나오고, 국정감사를 통해 한 점 의혹 없이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어떤 추측도 내리고 싶지 않습니다. 하지만 천안함 침몰은 분명 사고 원인을 떠나 초기 대응이 잘못된다는 것은 지적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제 방송 된‘그것이 알고 싶다’를 통해 천안함 침몰의 미스테리를 풀 수는 없었지만, 짚고 넘어 갈 사안은 많다는 것을 재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사고 발생 시간은 왜 계속 오락가락 변했는지 국방부 시간은 그런 건지, 최첨단 탐지시설을 갖춘 해군은 함미를 발견하지 못하고 고기잡이배가 어뢰탐지기로 발견했는지, 풀리지 않는 사실들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천안함 미스테리편’의 내용은 이미 언론에 다 대부분 공개된 내용이지만, 종합적으로 천안함 침몰을 바라다 볼 수 있었습니다.

 
천안함을 외부 폭발(북한의 어뢰 공격)으로 보기에도 자료와 상황을 미루어 짐작해도, 진단내리기가 힘든 부분이 많지요. 외부로 공개된 자료는 호주함을 대상으로 미국어뢰를 발사해서 폭발하는 장면뿐입니다. 다른 실험은 극비사항으로 공개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배가 어뢰를 맞아 반토막 날 때 엄청난 폭음과 물기둥이 솟구쳐 오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버블제트로 천안함이 침몰했다면, 전문가의 의견(버클리대 알란 만수르 교수/ 선박구조전문가)대로 고막이 터질 정도의 소리가 들리고, 생존자들은 물에 흠뻑 젖어 있어야지요. 물고기 떼들이 죽어있기를 했습니까? 화염을 보았습니까? 화상을 입은 사람이 있습니까? 그런데 천안함 침몰이 남긴 모든 흔적은 그렇지가 않았습니다. 어뢰가 아니라 기뢰일 경우는 더 신빙성이 낮습니다. 천안함이 침몰한 지점은 어선들이 활동하는 수역입니다. 왜 하필이면 그 많고도 많은 배 중에 천안함일까? 한 전문가는 기뢰로 천안함이 침몰될 확률을 UFO가 와서 배를 절단되고 갔다는 것으로 비유할 정도입니다. 하지만 기뢰에 의한 폭발도 전혀 배제시킬 수는 없습니다. MBC 보도에 따르면 한국 군이 설치한 기뢰에 의해 폭발했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 형국이니.....

 
그리고 실종자 가족들을 가슴 미어지게 했던 일은 사고 이후 69시간 생존설이었지요. 김태영 국방부 장관은 천안함이 잠수함이 아니다며 69시간 생존설을 부인했지요. 이번 사건으로 정부와 국방부가 얼마나 오합지졸이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천안함 침몰로 숨진 젊은 넋들을 생각하니 가슴이 미어집니다. 유가족들의 슬픔을 어떻게 말로 표현 할 수 있겠습니까. 군과 보안이라는 높은 장벽을 치고, 처음부터 끝까지 우왕좌왕했던 정부와 군관계자들. 당신들이 속이고 말바꾸기를 계속할 때 천안함 함미에 있었던 장병들은 죽음의 공포 속에서 얼마나 치떨었겠습니까. 새떼나 쏘지말고 초기 대응만 신속하게해서 인명구조에 최선을 다했다면 결과는 달라질 수 있었습니다. 함미를 발견한 것도 민간 어선이니 얼마나 기가 찬 일입니까.

함미가 인양되고 나서 민군합동조사단이 ‘외부 폭발’이라며 1차 발표를 하자 눈은 멀고 입만 살아있는 매파들이 북한 공격설을 부상시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발표된 천안함 침몰과 관련된 자료를 본다면, 민군합동조사단의 결과를 믿을 수가 없습니다. 보다 광범위하고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정조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아울러 교신기록을 포함한 모든 자료가 공개되어야 합니다. 그에 따라 정부나 군 당국은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충 넘어가서는 안 됩니다. 이 같은 비극이 다시 일어나지 않기 위해 명명백백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러움 없이 밝혀내야지요.


"높은신 분들이 말하는 국가와 조국은 저는 모릅니다(김제동)"


높은신 분들은 이번 천안함 침몰과 관련 국가와 조국을 위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옷 벗을 분들은 벗고, 처벌 받은 일은 처벌 받고, 사과할 것은 사과하고.... 그 전제는 천안함 침몰과 관련된 모든 자료를 공개해야 합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천안함 침몰 미스테리를 보고 김제동 씨가 트위터에 올린 내용>


1
“그것이 알고 싶다를 봤습니다 조국이 대한민국이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눈물을 흘리며 봤습니다 이땅의 엄마들이 아들들이 그들의 눈물들이 조국이고 대한민국입니다 고작 감기때문에 누워있던 저를 일으켰습니다 미안하고 화가 나서 그렇습니다”

2
“내가 사랑하는 조국은 장군보다는 청춘을 바다와 육지와 하늘에 바치는 젊은이들을 더 소중히 여기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입니다 내가 사랑하는 대한민국은 그들을 단 한번도 잊지않고 보듬어야 하는 조국입니다 높으신 분들이 말하는 국가와 조국은 저는 모릅니다”

3
“그러나 이것만은 압니다 내가 사랑하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은 진실로 진실로 높은 분들의 것이 아니라 우리들의 것임을 땀을 바치고 열정을 바치고 목숨을 바치는 우리 젊은이와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조국이고 대한민국임을 잊지 않겠습니다 ”

4
“더 치열하게 울고 웃겠습니다 슬픈 분들과는 더 치열하게 울고 그 슬픔이 가셔질 수만 있는날이 오면 더욱 치열하게 눈물자국 뺨에 그리고 광대의 본분을 다 하겠습니다 주제넘는 이야기인줄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께 말하고 싶었습니다 용서하십시요


<출처:김제동 트위터>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