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밥

오세훈 "애가 탄다" vs. "애들이 웃는다"

by 밥이야기 2011. 8. 24.
728x90
'서울시 무상급식 주민투표'가 있는 8월 24일 키워드는 '투표율'.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수성하고 있다. '오세훈'도 바짝 따라 붙고 있다. 투표율이 공식 집계 되는 시간에는 '오세훈'이 탈환할 것 같다. 내일도 마찬가지. 오세훈 서울 시장은 점심무렵 투표상황실을 찾았다. 아침 투표율 상승세가 꺽기자 실망했을 것 같다.기자들 앞에서 '애가 탄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최종 투표율 결과가 나와봐야겠지만, 33.3% 투표율을 넘기지 못하면 오 시장은 애가 탄 수준을 넘어설 것 같다. 초,중학생들은 웃을까. 아무튼 어느 한쪽은 풍지박살까지는 아니어도 억장 무너지겠지. 딱할 노릇이다. 지금부터 시나리오를 써보자. 오 시장은 투표율이 33.3%를 넘지 않는다면, 어떤 기자회견문이 나올까. 서울 시민의 뜻을 받들어 공식 사과를 할 것인지, 아니면 좌파포퓰리즘 세력 탓을 돌리면서 소신을 끝까지 유지할지 궁금하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다음은 서울 시장직 사퇴문제다. 대선 후보 불출마 선언이야, 언제나 뒤짚을 수 있으니 일단 제쳐두자. 시기는 언제일까. 정말 사퇴할까. 한나라당이나 정부 반응도 궁금하다. 문제는 서울 시장직 사퇴 선언이 투표율을 높히보자는 꼼수였다는 것으로 대다수의 시민들은 알고 있기 때문이다.서울 시장직을 이어가더라도 오 시장이 펼치는 서울 시정은 식물 시정이 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사과를 하고 서울 시장 자리를 버틸 것인지, 사퇴하고 외국에서 와신상담할지 내일이면 결정이나겠지. 아무튼 이번 주민투표로 정치인들은 아이들 '먹을 거리' 문제로 투표하면 안된다는 교훈을 남길 것 같다.


이번 주민투표 결과는 '무상 급식'을 넘어, 오 시장의 심판이자, 이명박 정권, 한나라당의 심판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아무튼 투표율 결과에 관계없이 밥을 잘 챙겨드시길 바란다. 밥심이 민심이요 천심이라는 것을 곱씹으면서....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