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밥

르몽드지에 실린 ' SM 타운 공연소식과 샤이니 사진'

by 밥이야기 2011. 6. 10.
728x90
SM 엔터테인먼트(회장:이수만) 소속 아이돌 가수들이 프랑스 드골공항에 도착했다. 오늘 내일 양일간(현지 시각)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공연을 위해서다. 공항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려 장사진을 이루었다고 한다. 자긍심 강한 유럽 문화의 대문이라 불리는 파리에 한류 열풍을 일으켜 낼 수 있을까. 프랑스 아니 세계를 대표하는 신문 르몽드지가 문화면에 기사를 썼다. " 유럽에 상륙한(도착한) 한국의 팝 물결(웨이브) ". 요즘이야 르몽드지에 한국 관련 기사사 종종 실리지만, 예전에는 르몽드지에 기사가 실리는(좋은 내용으로) 것이 쉽지 않았다. 특히 문화 관련 기사는 더 그렇다. 요즘이야 어떨지 몰라도, 특히 르몽드지 기자는 자유롭고 소신있는 견해를 밝히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사주나 특정 권력에 눈치를 보지 않고 기사를 쓴다는 말. 그렇기에 르몽드지는 특히 외신(외국 기사)에 강하다.




르몽드지 인터넷판
르 몽드(프랑스어: Le Monde, ‘세계’)

 



르몽드지(인터넷판)에 실린 샤이니 사진과 SM 타운 프랑스 파리 공연 소식 기사(오렌지색 박스) 



한국의 엔터테인먼트(SM  엔터테인먼트 중심) 산업과 한류에 대해 상세하게 보도한 기사 


르몽드는 아시아를 넘어 한국의 대중음악(팝)이 유럽을 공격하기 시작했다고 표현했다. 프랑스 뿐만 아니라 유럽의 14000명(공연규모)의 팬들이 기다리고 있다고... 이어 르몽드는 한류와 아이돌(소녀시대, 동방신기 등) 음악을 포함 SM 엔터테인먼트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했다. 특히 한류의 중심에는 역동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한국의 연예매니지먼트회사(JYP엔터테인먼트, YG 엔터테인먼트)의 급부상도 함께 다루어주었다. SM 엔터테인먼트 김영민 사장의인터뷰도 짦막하게 소개했다. "우리는 상상하고, 세상의 젊음 생동감을 믿는다". 소속 아이돌 가수가 어떤 과정(치열한 오디션과 훈련)을 거쳐 무대에 설 수 있는지....... 이제 자동차 수출이나 제품이 아니라 문화의 수출 컨덴츠가 중요하다며 기자는 글을 맺는다. 


아무튼 이번 프랑스 공연을 통해 한국 대중음악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SM TOWN》은 SM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가수들이 모인 프로젝트 그룹이다. 

* 르몽드 기사는 전체 번역이 아니라 요약(의역)했음을 밝힙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