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밥/IT,정보

한국,그리스전 앞둔 주요사이트 대문 맛보기?

by 밥이야기 2010. 6. 12.
728x90
오늘(12일)은 남아공월드컵이 열립니다. 16강으로 가는 첫 교두보를 확보하기 위해 한국과 그리스의 첫 경기가 펼쳐집니다. 19세기 중반 영구에서 시작된 축구. 공 하나로 지구촌 사람들이 울고 웃게 만드는 경기가 있을까요? 월드컵은 스포츠를 넘어 세계인들의 가장 좋아하는 축제이기도 합니다. 월드컵이 열리는 남아공하면 흑인차별과 만델라가 가장 먼저 떠오르지요. 남아공 상공에 불시착한 외계인을 소재로 담은 SF영화 '디스트릭트9'도 연상됩니다. 만델라는 옥고를 치르고 대통령에 당선된 다음, 흑백화합(인조갈등을 해결)을 위해 1996년 럭비월드컵을 개최합니다. 바닥을 헤매던 남아공럭비팀이 우승을 하게 되지요. 영화 인빅터스는 그 실화를 배경으로 만들어지기도 했습니다. 남아공 월드컵 또한 만델라의 헌신적인 호소로 이루어진 결과입니다. 이번 남아공월드컵을 통해 축구를 넘어 인류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대하는 이유기도 합니다.

월드컵 개최를 앞두고 주요 사이트 대문은 남아공월드컵과 한국, 그리스전을 알리는 팡파르를 울리고 있네요. 한 번 살펴 볼까요!


 
1. 다음






다음 대문입니다. 역동적으로 공을 차는 선수의 모습을 상단 좌측에 담았네요. 우측에는 경기 승부결과를 보여주는 출전국가 로고가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다음에서 준비한 2010 남아공 월드컵 메인 페이지입니다.
박지성 선수가 이미 월드컵의 상징이 되었다는 것을 알수 있네요.




 
2. 네이버




네이버 대문입니다. 상단 좌측에 대한민국 대 그리스 전 시간을 배치했네요. 양국 국기도 나란히.. 경기가 끝나면 디자인이 바뀌겠지요. 네이버 뉴스케스트 하단에 붉은색 배너를 달았네요. 클릭하면~~





네이버 남아공월드컵 메인페이지. 박지성!!!! 다시한번 대한민국




3. 네이트





네이트 대문입니다. 상단 좌축에 축구공에 붉은 악마를 연상시키게 뿔을 달았네요.
하단 하늘색상의 배너가 보입니다. 클릭~~





또 박지성입니다.^^ 부담될 것 같네요. 한국 출전 선수들의 팬되기 코너도 마련했네요.




별도로 응원 페이지도 구성을 해놓았습니다.



4. 야후코리아




야후 코리아 대문입니다, 상단 야후 메인 배너 아래에 두근두근 대한민국 블로그 바로 가기를 걸어 놓았네요.





사이트 동네방네 박지성 선수가.... 이번 남아공 월드컵에는
박지성을 잇는 스타선수가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5. 구글




구글 대문입니다. 시종일관 구글 로고로 승부하는^^ 지구와 축구가 손을 잡았습니다.



6. 트위터





트위터 대문입니다. 우측 하단에 월드컵 트위터 메인으로 갈 수 있게 구성해 놓았네요, 클릭~~





출전국가 경기별로 트위터 사용자들이 올린 글(트윗)이 소개(롤링)되어 있네요.
한국전에는 어떤 글들이 올라올까요... 궁금하시지요? 트위터 사용자 분들 많이 트윗하십시오!! 영문으로 -.-;;





오늘 오후 8시 30분.... 비가 내리고 있지만 열기는 뜨거울 것 같습니다.
하늘도 아는가요? 뜨거운 열기를 식혀 주기위해... 단비를!!

한국선수들 최선을 다해 경기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만델라는 스포츠는 사람의 열정과 단결, 인종의 벽을 허무는 힘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축구를 넘어....월드컵기간동안 만큼이라도 인종과 차별의 벽을 허무는 서로 손을 잡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