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밥

이회창, “친노 세력 복귀, 아주 낡은 현상?”

by 밥이야기 2010. 6. 7.
728x90

이회창 선진당 대표가 사의를 표명했다고 한다. 선진당은 텃밭이라는 불리는 충청남북도를 내주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회창 대표는 사퇴에 앞서 KBS1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했다.

이번 지방 선거에 대한 보수진영의 한계와 나아갈 길에 대해 피력하면서 몇 가지 의미 심장한 말을 던졌다. 이회창 대표 입장에서는 대선 때 마지막 승기를 ‘노풍’으로 인해 놓쳤기 때문에 가슴에 사뭇 치는 것이 많을 터.


"이렇게 중간층, 젊은 층을 빼앗기면 다음 선거에도 어렵다. 그래서 한나라당뿐만 아니라 전체 보수들이 머리를 싸매
 고 고민해야 할 시점이다"

"한나라당이 전 정권 심판을 들고 나와 결과적으로 친노 세력과 맞서 싸우는 모양을 만들었기 때문에 말려들었다"

"결과로 나온 걸 보면 친노 세력의 복귀인데 이것은 굉장히 심각한 문제로 아주 낡은 현상“

*이회창 대표 발언 중에서


 6.2 지방선거는 현 정부에 대한 국민의 준엄한 심판이었다. 이명박 정권은 온갖 거짓말과 감언이설로 국민을 속이고 북풍까지 일으키며, 선거를 자신하면 오만을 떨었다. 국민은 좌시하지 않았다. 결국 반이명박 기치가 표로 집결했다. 이번 선거는 상식 대 몰상식, 거짓 대 진실 대결 구도였다. 친노 인사들이 부활했지만, 그 속내를 들여다보면 이명박 정권이나 수구 보수 세력이 스스로 만든 덫에 걸려들은 셈이다.

 친노 세력의 복귀가 낡은 현상이 아니라, 지난 대선을 앞두고 정치계에 입성한 이회창의 등장이 낡은 현상 아니었던가? 이명박 정부가 시대에 뒤 떨어지는 과거의 나쁜 관행을 꺼내 든 것이 낡은 현상이다. 자신들의 잘못은 인정하지 않고, 남의 탓만 하는 사람들이야 말로 문제다. 보수와 진보의 문제가 아니라 상식의 문제다. 노무현 바람은 이미 그쳤다. 다만 노무현 전 대통령이 지향했던 가치만 남아있을 뿐이다.

 이회창 대표말대로 가던 길 계속 간다면 다음 대선과 총선에서도 노무현 바람은 살아나지 않겠는가. 그 바람은 노무현의 바람이 아니라, 낡은 현상에 대한 국민의 바람이 다시 심판하지 않겠는가.

이회창 대표의 말대로라면, 한나라당과 합당할 것 같은 여지도 남겨 둔 것 같은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것은 무슨 이유일까?

 


 

* 구글애드센스 광고에 낯 부끄러운 성인광고가 뜨길래.. 걱정했는데^^
   필터링 기능을 알았으니 다 제거해 버리겠습니다. 오늘 밤을 세워서라도.
  필터링을 계속하고 있으니(적용시간이 30분에서 한 시간 걸린다고 하네요),
  그동안 감뇌해주신 이웃분들께 사과을 말씀 전하며..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