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밥

유인촌 발언 vs 내일신문 기사, 영화 ‘시’

by 밥이야기 2010. 5. 25.
728x90








 

 

 

내일신문 김성배 기자가 쓴 ‘국내서 홀대받은 ‘시’ 칸에서 각본상‘을 읽어보았습니다.
<부제 : 유인촌 장관 “예의상 준 것” 평가절하 … 영진위 1, 2차 심사선 모두 탈락>

 
기사제목과 부제만 읽어도 알 것 같지요? 기사가 나가자 문체부는 사실무근이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요즘 소설 같은 기사를 많이 읽어서 소설로 넘기려 했지만
기자실 까지 찾아와서 유인촌 장관이 발언했다고 기자가 기사를 썼는데...

 
정말 김성배 기자가 잘못들은 걸까요? 녹음을 하지 않았다면 도리가 없을 것 같네요.
같이 있던 기자 두 명이 그런 이야기를 들은 기억이 없다고
발언했으니까요.

 
유인촌 장관을 볼 때마다(직접 만나서 대화는 안했지만^^)
안타까워요. 배우나 하지....
왜 이미지 한꺼번에 무너지는 무한권력열차에 탑승했는지,
문제는 무한이 아니 다는 거지요. 정권은 짧으니까요. 곰곰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유인촌 장관은 왜 문화예술인들이 절규에 가까운 함성을 보내는지 알아야 합니다.
당신은 배우 아닙니까? 기술인입니까?
예술인들은 강으로부터 배우고, 자연으로부터 배워야 합니다.
자전거 타면서 쇼하는 것이 녹색이 아닙니다.

 
프랑스 칸이 격찬한 영화 ‘시’ 시나리오 힘을
영진위(심사위)는 ‘시나리오 수준이 떨어진다’며 두 차례에 거쳐
응모 사업에서 탈락시켰지요.

 
이창동의 ‘시’가 각본 같지 않고 소설적이었다고요?
각본은 소설입니다. 허구를 바탕으로 영화적 형식에 맞게 재구성한 것이지요.
웃기는 자장면 입니다. 이들이 과연 영화사의 맥락을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 이다는” 유럽 영화제의 화두를 이해하고 있는지 되묻고 싶습니다.

 
고소, 고발 좋아하는 이명박 정권과 대리인들 소송거세요.
천안함 발언과 도올 김용옥을  보수단체가 소송했듯이
대리전 소송을 계속 걸기 바랍니다. 아닌가요? 필자의 착가인가요?

이들이 ‘시(詩)를 알았다면 오늘 같은 몰상식, 반인권, 반자연 행각을
벌이지 않았을 겁니다. 인문학을 제대로 공부했다면
4대강 사업이 큰 어항이라고 국제적으로 망신살 발언을 하겠습니까!

유인촌 씨 당신이 그런 말을 하지 않았다면 소송 거세요.
이창동 감독이 참여 정부 초대 문광부 장관이었던 것이 그렇게 싫으셨나요?

 
내일신문은 내일의 신문 미래를 위해
유인촌 장관과 기사를 쓴 기자 중에 누가 진실을 이야기 했는지
사운을 걸고 싸우십시오. 내일이 싫다면 할 수 없지만…….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