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밥

대통령과의 대화에 뿔난 안희정 지사 긴급기자회견 동영상

by 밥이야기 2011. 2. 1.
728x90

*사진출처:오마이뉴스






생방송 TV 좌담 <대통령과의 대화>가 끝나고 난뒤,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긴급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이유인즉, 또 들통난 거짓말 혹은 마사지 발언 때문. 이명박 대통령은 대화 끝무렵 충청권 과학비지니스벨트를 언급했지요. "과학벨트는 그 당시에 여러 가지 정치적 사항이 있었고, 제가 지난번 대국민 발표문에서 얘기했다. 내가 혼선을 일으킬 수 있는 공약이 선거 과정에서 있었다고 국민들에게 미리 밝혔다. 거기에 얽매어 하는 것은 아니고, 공약집에 있는 것은 아니다. 제가 충청권 선거 유세에서 표 얻으려고 관심이 많았겠죠. 그러나 이것은 국가백년대계이니까 공정하게 과학자들이 모여서 생각하는 게 맞다."(이명박 대통령)


공약집에 없는게 아니라 분명하게 나와있지요. 많은 세월이 흐른 것도 아닌데, 한나라당 대선 공약을 까먹으시나요. 이명박 대통령은 과학비지니스벨트 위원회가 꾸려져서 그 단위에서 결정될 사안이라고 공을 국회로 넘겼습니다. 공약은 국민과의 약속입니다. 충청도 여론과 안 지사의 발언을 지지하는 뜻에서 드리는 말이 아닙니다. 틀린 주장이 아니라 사실을 지적했기 때문입니다. 약속은 지켜야지요. 세종시는 전직 대통령의 공약이었고, 여야합의를 거쳐 법까지 제정되어 추진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하셨나요. 원점에서 다시 시작하자고 세종시 원안을 파기하려고 몸부림쳐서 국론을 분열시켜가며 추진하다가 여론의 벽에 막혀 좌절되지 않았습니까. 세종시 논란도 잊으셨나요. 오늘 대화중에 통계 수치가 틀린 것은 넘아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약 사항이나 세종시의 교훈을 잊거나 왜곡시켜 발언하시면 안 되지요. 자신이 경험해 본 일은 다 해봤다라고 하나, 하나 말씀하시면서 정작 약속을 헌신짝처럼 망각의 늪에 던져 버립니까. 설연휴 희망을 이야기 하고 싶은 국민들에게 거짓말을 선사하시나요.



                     *안희정 지사가 자신의 트위터에 공개,유투브에 올린 기자회견 동영상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