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강하게 먹는 법-건강하게 창업하는 법?

by 밥이야기 2017. 11. 19.
728x90



세상만사, '모두의 건강 '처럼, 더불어 살아간다면, 누가 싫어 하겠는가? 건강하고, 질병이 없다면, 기쁘지 않겠는가? 하지만 평등한 해결 건강법은 없다. 내가 암에 걸린다면, 운명과 불행이 교차한다. 진료비와 수술 비용은, 질병에 따라, 돈이 없다면, 생사에 달려있다. 그렇기에 건강을 위한 음식을 찾아야 한다. 요즘 특히, 건강 요리가 수많게 쏟아진다. 음식 문화사와 음식이라는 트렌드가 확장되었다.

대중 매체는 모바일 시대로 발전하면서, 글로벌 시대의 정보는 초고속이라는 이름을 달고 순식간에 검색을 통해 정보는 공유되고 있다. 인터넷, 모바일 구조가 인생 흐름을 변화시키고 있다. 문제는 삶의 질, 불안, 일자리 찾기, 노화, 고령시대, 창업이 맞물려 있다. 돈 없이 평등하게 산다는 곳은 유토피아이다.

새벽, 건강 요리법 종편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프로슈머는 확산되었다. 생산과 소비가 융합되면서 하나라는 이름으로 개인화, 복잡성이 섞어졌다. 그렇다면 어떻게 살아야 할까? 음식과 요리를 관찰하다보면 새로운 아이디어가 아니라 재발견을 통해 새로운 삶을 열 수 있다. 그래서 트렌드, 브랜드를 통해 생각해야 한다.

예를들어 마麻 (Chinese yam
,ナガイモ) 요리는 어떤 방식으로 전파 할 수 있을까? 콜라겐은 참치,명태 껍질을 통해 보편화 할 수 있을까? 회춘을 위해 건강법을 펼칠 수 있을까? 마와 콜라겐은 몸에 어떤 영양을 줄 수 있을까? 건강의 키워드로 창업의 아이디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