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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여러모로 혼잡해졌다? 고비일까? 서류 조작을 통해 인증을 받은 것으로 드러난 폭스바겐 차종을 우리 정부가 판매 정지를 비롯한 각종 행정처분을 준비하고 있다. 국내에서 사실상 퇴출하려는 수순이라는 분석도 나왔다. 잘 알려졌듯이, 폭스바겐은 국내에서 연비를 조작하거나 환경 관련 인증도 받지 않고 소음시험 성적서도 조작했다. 신뢰는 무너졌다. 하지만 국내 소비자에게는 배상은 물론 사과도 않고 있다. 왜 그럴까? 버티기? 한국 소비자를 농락하고 있는 걸까? 묻고 싶다. 검찰은 폭스바겐의 이 같은 의혹을 대부분 입증하고 문제의 차종 명단을 환경부에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2007년 이후 국내에서 판매한 30여 개 차종 70여 개 모델로 폭스바겐 차종의 70%에 달한다. 대수로는 최대 15만 대 이상. 이에 따라 환경부는 각종 행정처분을 준비하고 있다. 정부 관계자는 문제의 폭스바겐 차량은 조만간 인증 취소와 판매 정지를 비롯해 과징금 부과와 리콜 명령을 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폭스바겐 측의 해명을 듣는 청문 절차가 남아 있지만 폭스바겐을 사실상 국내에서 퇴출하려는 절차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정부는 가짜 서류나 조작된 서류로 인증을 받은 만큼 인증을 취소하고아직 판매되지 않은 차량에 대해서는 판매 정지를, 이미 판매된 차량에 대해서는 리콜과 과징금 부과를 내리게 된다. 아무튼 폭스바겐에 사상초유의 행정처분이 예상되면서 사실상 국내시장으로부터 퇴출 수순에 들어간 게 아니냐는 분석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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