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8/0324

경주터널 사고,추돌, 충돌, 충격 사회? ​ 추돌 시대, 충돌의 시대. 왜 이리 차 사고가 많을까? 오늘 오전 10시 40분쯤 경북 경주시 서면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경주터널 안에서 10중 추돌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승용차 운전자 35살 임 모 씨가 크게 다치고, 8명이 경상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경찰은 터널 내부 1차로에서 트레일러 화물차와 승합차 등 10대가 잇따라 추돌하면서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운전 사고는 조사는 늘 조사 중일까? 뉴스1에 따르면, 고급 외제 차 등을 개조해 수도권 일대에서 상습적으로 불법 자동차 경주를 해온 사람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지난해 5월부터 1년 동안 경기도 의정부시 장암역에서 사패산 터널까지 왕복 22km 구간에서 최고 시속 324km로.. 2016. 8. 3.
최경희 이대총장,평생교육 단과대학, 공식 철회? ​​ 어제(2일) 이화여대의 정문 벽에는 이 대학의 졸업장 복사본 수백 장이 붙었있다. 학교가 추진중인 평생교육 단과대학 설립에 반대하는 재학생들의 농성에 이어서 졸업생들까지 나섰다. 왜 이들이 분노했을까? 졸업 학과와 연도가 적힌 졸업증서. 그 위에 반납이라는 뜻의 '리턴'이라는 단어가 찍혀 있다. 이화여대 정문 벽에 졸업증서들이 빼곡히 붙었다. 고졸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단과대학을 추진하려는 학교 방침에 반대하기 위해 졸업생들이 모여 증서 반납 시위를 벌인 것이다. JTBC 보도에 따르면, 이화여대 졸업생은 "이화여자대학교 졸업생은 졸속행정과 학위의 상업화로 얼룩진 미래라이프 단과대학 신설을 반대한다." 지난달 28일부터 본관에서 농성 중인 재학생들은 "졸업생들이 학교 온라.. 2016. 8. 3.
광전총국, 중국 한류 문화 콘텐츠를 상대로 통제를 실시? ​ 중국 당국이 한류 스타의 방송 출연에 대한 금지령을 내렸다는 소문이 공유되고 있다. 한-미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 체계 한국 배치 결정 뒤 중국에서 한류 콘텐츠에 대한 제재가 이뤄지는 걸까? 현지 관계자들은 관련 통보를 받은 바 없다고 밝혔지만 한국의 사드 배치 결정 이후 한류의 중국시장 진출에 난기류가 감지되는 분위기. 중국 당국이 최근 한국 연예인을 TV에 출연시키지 말라고 각 방송사에 지시했다는 현지 언론의 보도가 나왔다. 빈과일보는 이미 방송출연 금지 소문이 돌고 있었고 이번달부터 지시가 시행됐다는 연예계 관계자의 말을 전했다. 연합뉴스TV에 따르면 중국 프로그램 제작자는 소문이 사실이라면 정식 공문이 내려오지 않더라도 방송 업계가 알아서 당국의 의중에 맞춰 움직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 같은.. 2016. 8. 3.
김무성 아버지,전남방직 김용주,만생탐방 중 아들은 인천상륙작전? ​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 민생탐방 3일차 일정을 위해 광주를 방문했다. 오늘(3일) 오전 광주 북구 전남방직 공장에 있는 김무성 아버지 김용주 전 전남방직 회장의 동상을 찾아 둘러보았다고 한다. 김 전 대표는 아버지의 친일 의혹에 대해 "최초 회사 이름을 '삼일상회'로 지어 헌병대에게 곤욕을 치렀다"며 친일의혹을 부인했다. 김무성 전 대표는 대선을 향한 민생탐방 아닌가? 새느리당 대표 선출 인물은 과연 누가 될까? 이정현 의원이냐 한선교 의원 중에 한 사람? 친박이냐 비박이냐? 한편 영화 에 출연하고 있는 오대수 역할을 맡은 배우는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의 아들 고윤(28). 중앙일보에 따르면, 그는 아버지의 반대를 무릅쓰고 몰래 연기를 시작했다고 한다. 미국 리하이대에서 회계학.. 2016. 8.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