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밥

정청래 손혜원, 마포을 바통을 넘겨 받다?

by 밥이야기 2016. 3. 18.
728x90


정청래가 쓴 글이 떠오른다. 김종인 비대위 대표에 대해서 "미우나 고우나 이분을 모신 것도 우리의 책임이고 잘났든 못났든 현재는 우리의 당대표에 대한 비판은 일단 멈추고 총선 승리를 위해 뛰어 달라". 오늘(18일) 더불어민주당은 정청래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마포을에 손혜원 홍보위원장을 전략공천했다. 손 위원장은 ‘처음처럼’ ‘힐스테이트’ 등을 히트시킨 브랜딩 디자이너로, 지난해 7월 더민주(당시 새정치민주연합)에 영입돼 당의 이름과 로고 개정 작업을 추진했다. 김종인 더민주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는 이날 오전 기자간담회를 통해 “마포을에 공천 대상자를 정청래 의원이 요구를 하고, 그 요구를 받은 분이 수락을 했다”고 밝혔다. 더민주 홍보위원장이 전략공천? 김 대표는 “사실 저는 손 위원장께서 자기 전문성이나 당에 와서 기여도로 보나 비례대표 최우선 순위로 모시려고 생각했는데, 본인이 당의 안정과 총선 승리를 위해서 과감하게 마포을에 출마를 할 수 있다는 의사를 표시했기 때문에 감사한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정 의원께서 며칠 동안 본인 나름대로의 숙고한 끝에 회견하면서 당을 위해 백의종군하겠다는 결의를 보여주신 데 대해 제가 매우 고맙게 생각한다...정청래 의원처럼 공천에 탈락했다 할지라도 당을 위해서 백의종군하겠다는 이런 의사표시를 하는 것은 처음 느껴봤다. 그런 자세를 고맙게 받아들인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손 위원장은 “급작스럽게 제가 가지 않던 길에 들어섰다. 낯설고 두렵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죽기를 각오하고 들어가면 살아나오지 않겠나..정 의원의 공천 탈락이 저에겐 큰 충격이었고 그 과정에서 여러분들이 저를 인당수로 몰았다. 인당수라는 의미가 빠져도 죽지 않는다는 의미고, 들어가 용왕을 건져오는 것 아닌가. 번지점프 같이 제가 뛰어도 죽지 않는다는 확신이 있기에 반대가 많았지만 굳이 나가겠다고 했다...비례대표로 가지 왜 그런 험한 선택을 했느냐고 하지만 제게 다른 선택이 없었다. 결국 정 의원을 도와야 하고 지역 구민을 위로해야 하고, 우리 당에 많이 섭섭해 하는 젊은이들 다시 만나야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결정 했다. 생소한 일들이 저를 기다리고 있겠지만 큰 두려움 없이 잘 하겠다. 꼭 살아서 제가 저를 맡겨주신 모두의 뜻에 부합되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알려졌다시피 손 위원장은 그동안 정 의원 컷오프에 대해 SNS를 통해 "오늘 지도부의 판단, 저도 말할 수 없이 섭섭하다"라고 비판하는 등, 누구보다 강력 반발해왔다. 그는 지난 16일 정 의원이 백의종군을 선언하자 "당은 그를 버렸는데 그는 끝내 우리를 버리지 않았다..울보 정청래의 눈에서 눈물이 흐르지 않도록 이제 제가 지키겠다"고 다짐하기도 했다. 정청래가 지금 말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공유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