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8/2810

추미애 사드, 반대에 김영우 의원이 반발한 이유? ​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THAAD). 한국 화제이자 화두가 되었다. 논란 전쟁? 국회 국방위원장인 새누리당 김영우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신임 당 대표가 사드 반대 당론을 채택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절대로 안 될 일이라고 밝혔다. 정부가 사드 배치를 위한 제3 부지 선정 작업에 나선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추미애 신임대표를 비롯해 친문 세력이 새 지도부를 구성하면서 사드 배치 논란이 핫 이슈로 다시 떠올랐다. 사드 배치에 반대해 온 추미애 신임대표가 이를 당론으로 채택할 것을 천명했다. 제1 야당인 더민주는 그 동안 사드 배치에 부정적 입장을 보이면서 대선국면 등을 고려해 당론 채택에는 신중한 태도를 보여왔지만, 입장이 바뀌어졌다. 새누리당 김 의원은 오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추 대표가 사.. 2016. 8. 28.
진주 건물붕괴, 리모델링 공사 중에 사고 발생? ​ 폭염이 사라지면서, 새벽녁 시원한 바람이 더위의 끝자락에 서 있다. 그런대 일요일(28일) 오전 11시 47분께 경남 진주시 장대동의 한 3층 건물 지붕이 무너졌다고 한다? 무슨 일인가? 이 사고로 작업 중이던 인부 3명이 지붕 아래 매몰돼 소방당국이 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는 상황. 이들과 함께 작업을 하던 인부 성모(62)씨는 3층에 고립되었으나 소방당국에 의해 구조됐다. 1층에 있던 택시기사 2명도 건물 파편에 부상당했다. 이들은 모두 경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소방당국은 건물 리모델링 작업 중 지붕이 무너지면서 사고가 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리모델링 건물의 기본은 무엇일까? 낡은 건물이라면 누구나 잘 알것이다? 현재 구조작업이 한창 진행 중인데요. 남부지방에 내리고 있는 비와 크레인 현장.. 2016. 8. 28.
레지오넬라균, 모텔 시설을 폐쇄한 이유? ​ 또 다른 질병 시즌은 아니겠지? 인천시의 한 모텔에서 레지오넬라 환자가 나왔다고 한다. 왜 모텔에서? 시설 내 여러 곳에서도 허용 범위 이상의 레지오넬라균이 검출돼 보건당국이 폐쇄조치를 내렸다. 당연. 레지오넬라 환자 발생 자체가 드문 일은 아니지만, 영업 시설을 폐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질병관리본부(KCDC)는 지난달 25일 인천의 한 모텔에서 47살의 장기 투숙객이 레지오넬라 환자로 신고됐다고 오늘(28일) 밝혔다. 이 환자는 투숙 후 몸살 증상과 기침, 가래가 시작되고 호흡곤란 등 폐렴 증상이 발생해 인천의 한 의료기관에서 입원치료를 받았다. 환자는 지난 8일 퇴원했다. 또 이 모텔 투숙객 중 유사증상이 확인된 사람은 1명에 대해 보건당국은 조만간 감염 여부 진단을 위한 검사를 시행할 계획.. 2016. 8. 28.
진주 사고, 리모델링 건물이 붕괴한 이유 ​ ​ 폭염이 사라지면서, 새벽녁 시원한 바람이 더위의 끝자락에 서 있다. 그런대 일요일(28일) 오전 11시 47분께 경남 진주시 장대동의 한 3층 건물 지붕이 무너졌다고 한다? 무슨 일인가? 이 사고로 작업 중이던 인부 3명이 지붕 아래 매몰돼 소방당국이 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는 상황. 이들과 함께 작업을 하던 인부 성모(62)씨는 3층에 고립되었으나 소방당국에 의해 구조됐다. 1층에 있던 택시기사 2명도 건물 파편에 부상당했다. 이들은 모두 경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소방당국은 건물 리모델링 작업 중 지붕이 무너지면서 사고가 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리모델링 건물의 기본은 무엇일까? 낡은 건물이라면 누구나 잘 알것이다? 2016. 8.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