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밥

김제동, 인터넷 생방송에 술마시고 출연한 이유?

by 밥이야기 2009. 11. 13.
728x90

- 김c, "김제동 주류사회에서 퇴출 당한 것 아니냐"


▲김제동,길,김C가 우정 출연한 새벽의 합창, '‘온에어 와이비’(ON-AIR YB)/사진출처(다음기획)

 
어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던 인터넷 생방송 ‘온에어 와이비’(ON-AIR YB). 12일 밤 0시부터 두 시간 동안 인터넷을 탔다. 윤도현밴드(이하 윤밴)가 누리집 사이트를 개편하면서 인터넷 생방송을 내보내자 많은 누리꾼들이 환호했다. 문턱 없는 방송진행은 파격 그 자체였다. 껌을 씹고 케익을 잘라 먹고, 자전거를 타고, 방송 중에 자리를 박차고 나가는 장면은 기성 방송에서 취할 수 없는 자유 그 자체였다. 어색하지도 않았다.

김C는 김제동 퇴출과 관련 “사실 불쌍한 거다. 주류사회에서 퇴출을 당한 것 아니냐”며 같은 소속사 김제동을 걱정하는 멘트를 날렸다. 그러나 김C여 걱정말라. 불쌍한 것은 이유없이 권력의 눈치보며 퇴출시킨 주역들이 더 불쌍하다는 것을.


어제 인터넷을 타고 방송된 ‘온 에어 와이비’는 주류 방송을 넘어 신선함까지 안겨 주었다. 주류사회에서 퇴출당한 비주류방송이지만 주류보다 낫지 않은가? 지금 윤밴의 누리집 사이트(www.ybrocks.com)에는 어제 방송을 본 사람들의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이 글들이 어제 방송 내용을 대변하는 것 같아 옮겨 볼까 한다.


 


"진짜 차라리 공중파,케이블 보다 나은 방송 ㅋㅋㅋ"

 
"
정말 원본은 어디서 볼수 있을런지? 본방사수 하는걸로 할께요^^
제동의 모습이 왠지 너무 안타까워서 나도 눈물을 흘렸다는 -ㅜ
모두모두 힘내시고 즐거운 소통의 장소를 마련해 주신 YB 및 방송 제작자님들 고생하셨어용!!!
앞으로 스케줄 만들어서 올려주시면 본방사수!!!하도록 할께요^^"

 
"
너무너무 좋습니다......속이 후련해요....다음 방송에서는 서버 다운 안되도록 준비 잘해서 방송해주삼.....서버 다운 돼서 방송 못보면 잠 못잘것 같으니깐요...."

"어제 한겨레에서 기사보구 11시부터 보려고 홈피 띄워놓구선 공부하느라 까먹어서 1시 반에야 알아차리구 봤어요 ㅠㅠ 30분 봤는데도 넘 재미있었습니다 ^0^ 특히 윤도현씨랑 김제동씨랑 김C씨 게스트분들 티격태격(?)하시는 모습 ^.^ 요즘 그 어떤 리얼 버라이어티보다 더 재밌었어요 앞으로 꼭 계속 방송하셨음 좋겠네요 아무튼 좋은 방송 감사합니다 파이팅!!"

"지금 그대들은 남들이 보기엔 아웃사이더지만 곧 그대들의 진실의 마음을 알수있는 세상이 오리라고 믿습니다

"미약한 시작이지만 분명 큰 획을 긋는 방송이 되리라 믿습니다 화이팅!"

 

윤도현은 청소년 실업문제를 다룬 “88만원 루징게임”을 뜨겁게 불렀다. 방송 촬영일을 착각(11일과 12일 사이 0시와, 12일과 13일 사이 0시)하고 급히 전화를 받고, 술자리에서 날라 온 박제동은 얼굴에 술기운이 올라 있고. 타이거 JK의 대타로 나온 길은 출연진들과 호흡을 맞추며 밤의 열기를 높였다.

지금 김제동은 퇴출을 당했지만, 언젠가는 정권도 퇴출 당하겠지? 주류와 비주류의 경계를 넘나든 윤밴의 합정동 연습실에서 촬영된 실험은 당분간 계속될 것 같다. 지상파만 방송이면 다냐라고 비웃으며........



*온에어 와이비 1부 보기>>
*온에어 와이비 2부 보기>>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