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밥

정엽, "꼴뚜기만 보면 나가수 꼴찌가 떠올라"

by 밥이야기 2011. 5. 3.
728x90
언제나 청춘같은 모습과 청아한 목소리를 간직한 가수 이선희가 지난 주에 이어  MBC '유재석 김원희 놀러와'에서 정엽의 '나는 가수다(나가수)' 탈락에 대해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꼴찌를 한번도 해보지 않았다는 정엽의 고백. 나가수에 탈락이후 마음 고생이 많았는가 보다. 사람인 이상 꼴찌를 하면 기분 좋아할 사람 누가 있겠는가. 정엽은 꼴뚜기라는 말만 들어도 '꼴찌'가 연상된다고 말했다. 정엽의 선후배 가수들은 당분가 정엽에게 꼴뚜기 대접하지 마시라. 1등과 7등이 갈리는 순간. 정엽은 박정현과 함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그 순간 정엽은 "나는 아니겠지"라는 생각을 가졌다고 한다. 나수다에 출연한 가수들은 그 자리에 서면 다들 같은 생각을 할 것 같다. 노래에 대한 열정과 실력이 뛰어나다고 평가받는 가수들이기에.. 자존심이 없다면 거짓말.



지난 일요일에 부활한 나가수. 첫 선을 보인 임재범과 한 달전 1등을 했던 김범수가 1등과 7등이 결정되는 순간을 맞이했다. 사회자(담당 PD)가 의외의 결과.. 의외의 결과라는 말을 반복했다. 의외의 결과라? 1등을 한 김범수에게는 의외의 결과가 꼴찌였을 것이고? 임재범 입장에서는 첫 출연자가 꼴찌되는 것이 의외의 결과로 받아들여졌을 것 같다. 이선희는엽의 1등과 꼴찌 사이를 어떻게 보았을까? 설마 꼴찌? 이선희는 정엽에게 말했다. " 긴장감 넘치는 대결임에도, 자신의 노래에만 충실했던 것 같다.. 득표를 위해 과장된 가창을 할 수 있는데" 하지만 정엽의 즐기는 모습이 좋았다고 평가했다.



나수다는 실력파 가수들에게 꼴뚜기신드롬을 선사할 것인가? 자극제가 될 것인가? 나가수에서 꼴찌를 경험했던 김건모도 나가수 출연 이후 술과 담배를 끊고 노래에 전념했다고 한다. 자극제가 된 셈. 어제 왕의 귀환이라는 찬사를 받으면 1위를 차지한 임재범은 1등과 꼴찌가 아니라, 시청자들을 위해 좋은 노래를 선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나가수 출연 자체를 자신을 극복하는 계기로 만들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나가수에 출연을 하든 하지 않든 중요한 것은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고, 팬들에게 새로운 무대를 보여주고자 하는 열정이 중요하지 않을까? 그런 측면에서 이선희가 정엽에게
배우고 싶다는 말은 많은 것을 시사해 준다.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