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밥

이외수, ‘한나라당 진성호 의원에게,딱 두 음절로?’

by 밥이야기 2010. 10. 5.
728x90

 

 

"이외수씨처럼 팔로워가 많은 것은 좋은 일(제 100배) 같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 견해에 귀기울이는 열린 자세도 필요하죠- 한나라당 진성호의원님 말씀입니다. 좋은 말씀이네요. 딱 두 음절로 대답해 드리겠습니다. 반사. "(이외수 트위터)

 
반사? 사전적 의미로 뜻이 열 가지 정도가 있지요.

 

1. 반사(反射) : 의지와 관계없이, 자극에 대하여 일정한 반응을 기계적으로 일으키는 현상. 생체에 작용하는 자극이 체내의 전도기구,특히 신경계의 비교적 단순한 활동을 통하여 의식의 공동작용 없이 생체로부터 특정 응답을 규칙적으로 일으키는 현상.

 
2. 반사(反辭) : 똑같은 말을 되풀이함. 또는 그 말.

 
3. 반사(半死) : (명사) 반죽음.

 

이외수씨가 말한 ‘반사’가 이 세가지 중에 하나인가요? 아니면 반사회적의 준말? 이외수씨의 트위터를 통한 BBQ 광고. BBQ에서 판매하는 닭의 원산지 표기와 관련 검찰 수사 발표가 이어지자, 이외수씨는 사과의 멘트를 올렸지요. 수사 결과에 관계없이 도의적 책임을 지겠다고 말했습니다. BBQ에서도 분류 과정에서 착오가 있었다고 해명했고, 본의 아니게 외국산 닭이 포함된 점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검찰이 수사하고 있으니 곧 밝혀지겠지요.

 

이 소식을 듣고 국정감사로 바쁠 것 같아, 진성호 의원은 트위터를 통해, 이외수씨 때리기에 나섰지요. 이외수씨가 트위터 팔로워 수를 이용해 돈벌이 했다고. 아울러, 트위터 본사를 들먹이며 트위터에서 광고 트윗을 할 경우, 글쓰기를 차단 할 수 있다고 지적했지요.

 

“트위터에서 광고하면 안 된다고 생트집 잡는 한나라당 국회의원이 계시는데 트위터는 광고지원도 한답니다. 똑바로 알고 트집 잡으시는 게 하나도 없군요. 링크(http://twitter.com/privacy) 한번 자세히 읽어 보시지요.”(이외수)

 

진성호 의원은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입니다. 남들이 트위터 하니 건성으로 트윗했나 봅니다. 트위터에 올라오는 글 중에 광고 트윗이 많답니다. 그리고 특정 기업(이마트)에서 운영하는 트위터는 무엇인가요?

 

물론 이외수씨가 한 달에 네 번 하는 BBQ 트윗에 거부 반응을 일으키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 저도 가끔 닭살 돋아날 때가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공익연계마케팅 차원에서 광고비로 받은 돈을 좋은 일에 쓴다고 하니, 그냥 스쳐 지나갔습니다. 진성호 의원은 이런 사실 관계를 전혀 파악하지 않고 반사적으로 글을 쓴 것 같습니다. 온건 보수 자유주의자 이외수씨를 빨갱이로 생각하고 반사적으로.

 

진성호 의원 국정감사다 열심히 하세요. 트위터로 딴 짓하지 말고. 말이 되는 소리를 해야 납득하지요. 이외수씨 BBQ 광고보다 더 닭살 돋습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