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밥

강용석 성희롱 발언, 누구한테 배웠을까? 양심고백 필요!

by 밥이야기 2010. 7. 21.
728x90

 

 
강용석 의원은 초선 의원입니다. 한나라당 의원 중에서는 가장 젊은 편이지요. 학생으로 비교하자면 초등학생. 초등학생이 학교에서 사고 치면 학부모도 곤욕을 치룹니다. 부모교육이 문제일 수도 있으니까요. 한나라당은 빨리 처리해야할 민생현안은 천천히, 강 의원 성희롱 발언은 번갯불에 콩 뽁아 먹듯, 신속하게 처리했습니다.

 

강용석 의원은 한국 사회 엘리트 코스를 밟은 재원입니다. 하버드대학에서 법 석사까지 받았으니. 사회생활 경험이 많지 않지요. 강용석 의원이 발언했던 내용들을 다시 쭉 읽어보니, 과연 강용석 의원이 직접 경험해서 나온 말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강 의원이 정치판에 뛰어 든 나이가 30대 중반, 사회, 정치 초년병 아닙니까. 한나라당에 입당해서 보고 배운 것이 몸에 체득되었겠지요. 그렇지 않고는 산전수전 겪은 어르신들이나 말할 수 있는 수준의 성희롱 발언을 할 수 없다고 봅니다.

 

그렇다면, 한나라당 지도부는 강용석 의원을 비판할 자격이 없습니다. 강용석 의원을 키워 준 곳이 한나라당인데.... 그렇지 않나요? 강용석 의원은 자신이 발언한 내용을 부정하고 있지만, 계속해서 쏟아지는 추가 성희롱 발언으로 미루어 짐작컨대, 빠져 나오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소송으로 따지자면, 성희롱 발언 사상 처음으로 가장 많은 줄 소송이 예상됩니다.

 

방송 아나운서협회는 강용석 의원을 문제 삼아 검찰에 고소장을 접수했습니다. 강용석 의원의 공식적인 사과를 요구했지요. 강 의원의 사과도 사과지만, 한나라당이 사과해야 합니다. 강 의원의 정치적 집 아닙니까. 안상수 대표는 아버지 인 셈이지요. 이명박 대통령은 할아버지. 강 의원이 어디에서 배웠겠습니까. 강 의원을 버린 자식처럼 나몰라 할 것이 아니라, 책임지는 부모님 입장에서 잘못 했다고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합니다.

 

강 의원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완벽한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고백하십시오. 시인하십시오. 발언에 대해 사과하고, 자신이 쏟아낸 발언의 진원지가 한나라당이라고 양심고백 하세요. 보고 배웠다고.

 

꼬리에 꼬리를 무는 강용석 성추행 발언

 
이러다가 책 한 권 나올 것 같아요. 이번 참에 ‘한나라당 성희롱 발언 사전’을 하나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중앙일보 보도에 이어 오늘 조선일보와 매일경제가
강 의원 추가 성희롱 발언을 이어 공개했습니다.

 

<조선일보>

 

이렇게 예쁜 학생들과 언제 술을 먹겠느냐"

"여자는 차(車)값이고 남자는 집값"

"여자는 갈수록 (자동차처럼) 값이 떨어지고 남자는 갈수록 (집값처럼) 값이 올라가니 쩔쩔매지 말고 튕겨라"

 

<매일경제>

 

“(민주당 전현희 의원은) 60대 이상 나이 드신 의원들이 밥 한번 먹고 싶어 줄을 설 정도다. 여성 의원의 외모는 한나라당보다 민주당이 낫다. 나경원 의원은 얼굴은 예쁘지만 키가 작아 볼품이 없다”

 

참석한 한 학생 왈 “강 의원이 아나운서를 하려면 ‘몽땅’ 줄 생각을 해야 한다고 분명히 말했다. ‘몽땅’이라는 의미를 몰라 귀갓길에 다른 친구에게 물어봤을 정도로 똑똑히 기억한다”

 

 

강용석 의원. 소송 대상이 늘어 날 것 같네요.

국회의원이나 법조계에서 일하는 것 보다는,

유흥주점에서 일하시는 것이 좋을 듯하네요.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