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밥

이외수, “ 상식도, 언론도 다 죽었다?”

by 밥이야기 2010. 3. 30.
728x90

 

 


  *이미지출처:http://www.twipl.net/K7s

 

팔로어 십 만 명, 2,000 트윗(140자 이내 글 수)을 넘긴 트위터의 터줏대감 이외수 선생이
오늘 이른 새벽부터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세상 돌아가는 꼴을 감성마을에서 지켜보자니 답답하셨겠지요.
아마 천안함 침몰 수습 사태 때문에 더 울화가 치밀었을 것 같습니다.

 
시간 순으로 트위터에 올린 단문을 살펴볼까 합니다.

 

1

모두들 행복해지려고 태어난 인생이지 통곡하려고 태어난 인생이 아닙니다. 가급적이면 세상에 빛이 되는 존재로 살아가도록 배려해 줄 수는 없었나요. 봄은 오지도 않은 채 문을 닫아 버리고 있네요.

 

2

비록 몸이 아프더라도 명색이 작가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위인이 새벽도 오지 않았는데 자빠져 자면 자존심이 상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대 가슴에 꽃이 피지 않았다면 온 세상에 꽃이 핀다고 해도 아직 진정한 봄은 아닙니다.

 

3

상식은 죽었다. 원칙도 죽었다. 예술도 죽었다. 자유도 죽었다. 언론도 죽었다. 양심도 죽었다. 절대로 죽어서는 안 될 것들이 이미 죽었거나 지금 죽어가고 있다. 어디서부터 잘못 되었을까.

 

4

그래, 다 죽었어도 한평생 겨울만 계속되지는 않겠지. 그대 가슴 안에 희망 하나만 살아 있다면 언젠가는 꽃 피는 봄을 다시 맞이할 수 있겠지.

 

 

봄은 왔지만 봄 같지 않은 춘삼월.
꽃다운 나이에 천안함 침몰로 숨진 병사들..
자식의 죽음에 오열하는 어머니의 눈빛들

 
죽어서는 안 될 것들이 죽어가고 있는 대한 민국의 봄
천지 생명은 지난 겨울 언 땅을 녹여, 온 몸으로 뚫고 살아 오르는데.....

 
지금 한국은 몰상식의 시대인 것만은 확실합니다.
야만의 시대.
거짓과 말의 횡포, 편 가르기가 계속되는 한 희망은 멀어 보입니다.
하지만 절망의 끝에서 희망이 보이듯이, 희망을 가슴에 담아 다시 이어 살려내야겠지요.

 
정말 투표를 제대로 해야 한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절감하고 있는 '요즘'이 아닌가 싶습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