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243

미식학, 가스트로놈, 미슐랭 가이드는 무엇일까? 미식학, 가스트로놈, 미슐랭 가이드는 무엇일까? - 새로운 음식 문화'는 무엇일까? '미식가'라는 뜻을 불어로 부른다면 '가스트로놈'. 좋은 놈, 나쁜 놈, ‘놈’ 이야기가 아니다. 동시다발적으로 일본 드라마 가 떠오른다. 프랑스는 ‘음식과 기드미슐랭’, 그 자체를 문화라고 생각한다. 또 하나 떠오르는 단어들은 . 표기한다면 '기드미슐렝(프랑스)', '미쉐린 가이드'이다. 알려졌다시피, 1900년대 타이어 구매 고객에게 무료로 나눠 주던 전국 자동차여행 안내책자에서 출발했다고 한다. 그렇다면 누가 미슐랭가이드를 탄생시켰을까? 두산 백과사전에 따르면, 미슐랭가이드는 미슐랭 타이어 회사 부설 여행정보국에서 발간된 것은 앙드레 미슐랭이 세계 최초로 분리, 조립되는 타이어를 발명해 미슐랭 타이어 회사를 만든 에.. 2017. 11. 24.
어젯 밤 내린 눈꽃 풍경? ​​​​ 어젯밤 내린 눈, 오늘 새벽에 남긴 눈의 씨앗들. 물론 씨앗은 아니지만, 언젠가 사라질 눈....도시가 남긴 눈꽃 풍경은 그럴듯해 보이지만, 추위와 시멘트 바닥에 어설프게 얼어졌다. 조심, 안전. 늘 낮에 조잡해 보이는 화분들, 눈과 만난 화분과 나무들, 자전거 모습이 아련해 진다? 2017. 11. 24.
첫 눈은 아니지만.... ​​​ 창 밖을 보니, 눈이 날리네요..마음도 생각도 스쳐 지나가니...꿈이 깨어지네요..산 속에 있는 것이 아니니, 도시에서 바라보는 늦은 밤...첫 눈 같은 첫 눈...가수 배인숙 노래 '누구라도 그러하듯이 (1983).'가 스쳐 사라지네요? 누구라도 그러하듯이 길을 걸으면 생각이 난다 마주 보며 속삭이던 지난날의 얼굴들이 꽃잎처럼 펼쳐져 간다 소중했던 많은 날들을 빗물처럼 흘려 보내고 밀려오는 그리움에 나는 이제 돌아다 본다 가득찬 눈물 너머로 아-- 누구라도 그러하듯이 거울을 보면 생각이 난다 어린 시절 오고 가던 골목길의 추억들이 동그랗게 맴돌아 간다 가슴속의 하얀 꿈들을 어느 하루 잃어 버리고 솟아나는 아쉬움에 나는 이제 돌아다 본다 가득찬 눈물 너머로 아-- 2017. 11.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