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밥

미래일기 강성연, 늙어도 러블리하게 살고 싶다?

by 밥이야기 2016. 2. 9.
728x90



설 연휴 3일째 어제(8일) 방송된 MBC 설특집 '미래일기'에서는 안정환, 제시, 강성연 등이 미래로 시간 여행을 떠났습니다. 과거로 가는 타임캡슐이 아니라 미래로 떠났습니다. 미래학교(파일럿). 탤런트 강성연은 77세가 된 자신의 모습과 만났지요. 어떤 느낌이었을까요? 생생한 모습이었을까요? 타이틀 이름만 나를 뿐 미래를 향한 소설과 영화는 참 많습니다. 그렇기에 미래일기를 통해 자신을 살펴본다는 것은 저마다 생각이 다를 것 같습니다. 강성연은 거울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어머 어머. 진짜 이렇게 될까?..내가 생각하고 상상했던 77세의 모습이 아니다. 너무 고생스러운 힘든 할머니의 모습이다...마음이 안 좋다. 왜 성형을 하는지 알겠다. 이대로 늙을 수는 없다. 할머니 돼서도 러블리 하고 싶다". 늙는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다가 올 미래. 한국 사회는 고령시대를 넘어서 초고령시대. 요즘 어떤가요? 독거노인은 참 많아졌습니다. '타임워프'라는 소재를 예능에 접목시킨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보면서 '나는 당신의 미래'가 떠올랐습니다. 77세가 된 남편의 모습을 본 강성연의 눈에는 금세 눈물이 맺히고 김가온은 말없이 강성연을 안아주었지요. 인생은 길. 두 사람은 77세 노부부가 되어 신혼시절 낭만과 추억이 깃든 금호동 신혼집과 단골식당, 카페 등 그 일대를 돌아다니며 추억의 길을 걸었지요. 강성연은 "그동안 여러 예능 프로그램의 출연 제의가 있었지만 워낙 가식 없고 꾸밈없는 스타일이라 위험 부담이 있어 선뜻 출연하지 못했었다..얼마 전 둘째를 임신해 안정기를 보내야 할 임신 15주차이지만, 프로그램의 '시간여행'이란 독특한 콘셉트에 매력을 느껴 출연을 결심했다". 미래일기도 좋지만 미래학교도 필요할 것 같아요. 평생 학습과 인생이모작은 먼 미래가 아니라 현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