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밥

'연세대 운하' 사진을 보니, 서울은 잠수중?

by 밥이야기 2011. 7. 27.
728x90
중부지방에 밤새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내리고 있습니다. 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침부터 서울, 경기권에 사시는 분들이 트위터에 올린 이곳 저곳 침수 사진을 보니 역사는 반복하고 있다가 아니라, 비로 인한 침수는 반복되고 있다는 것을 재삼 확인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서울시는 터진 독인가요? 독이 부실하니, 땜방으로 막기를 반복하다보니,집중 호우 때마다 매번 물이 넘쳐 흐르고 있습니다. 침수로 가장 많은 피해를 보는 사람들은 서민들입니다. 트위터리안(트위터 사용자)들이 아침 출근길에 담아 낸 사진들을 먼저 보시지요.


8시 26분경, 강남역 @ColinBack


8시 23분경 강남역 주변 @ahnz3


8시 54분경, 지하철 2호선 방배역  @_swansong



물이 찬 광화문 역내@juniuson


 광화문 일대 @madeleine_sol
 


 8시 22분경 강남역 주변 버스 @Jane0071

 

8시 45분경  강남역과 양재역 사이 대로 @appcokr
 

 강남역 주변 상황 @cathyshon


.................................................................................................................................................

연세대 새천년관은?

  



연세대 새천년관 건물 안 
@Chocoberryp 
이분은 연세운하 개통을 경축한다고 말을 남기셨네요.
 “연세대학교 새천년관 현재 1층 완전히 침수되어 교수님이 결국  수업중단. 강의실에도 물이 새는 상황”

.................................................................................................................................................



 양재초등학교 앞 차들이 잠수중이네요 @__haru


"구로역 천안신창 방면 선로아래 자갈이 무너졌습니다" @kid633 


친구에게 살려달라는 문자가 왔어요. @Yourmemory

청계천 넘칠라...장난아니네 이번비 @kjc321

여의도 사는 친구가 보내준 여의도 쪽 올림픽대로 나들목 상황입니다.@ceres82

 봉천동. 삼년연속 비피해입니다. 같은피해가 반복되니 허탈하네요/다음 아고라 닥터KR (wan****)

남부순환로 우면산 산사태로 인한 참사현장. 차가 떠내려가는 모습이 충격적이었다 @kyung88 

물에 잠긴 신림동 골목 @DrYongjae


서울광장 교체 중인 잔디 상황 둥~둥 /미디어몽구

강남역 진흥아파트 사거리
 


아직 강남,분당에 근무지가 있는 분들은 출근 중이라고 합니다. 산사태와 지하철 침수 소식이 계속 들립니다. 서울 르네상스의 현주소인가요? 물의 르네상스를 열고 있는 서울시. 많은 비가 내릴 것을 알면서 서울광장 잔디를 교체(교체비용 6천만원)하다가, 잔디 둥둥 떠내려가 다시 잔디를 교체해야 하는 상황을 보니, 할 말이 없네요. 과연 서울시가 배수시설을 제대로 점검하고 예산을 썼는지 묻고 싶습니다. 예산을 감축한 것 아닌가요? 4대강 사업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과거 폭우 때 4대강 사업이 진행중인 본류에는 큰 피해가 없었지요. 4대상 사업이 아니라 20조가 넘는예산을 제대로 썼다면 폭우 피해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아무쪼록 비피해가 없었으면 합니다. 산사태로 숨진 분들과 유가족들에게도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 이상 기온으로 집중 호우가 예전과 다르게 전개될 것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비 피해가 계속 속출한다면 누구에게 책임을 물어야 하나요. 천재지변이라고 어쩔 수 없다고 계속 변명만 늘어놓을건가요. 공사 좋아하는 사람들의 안이한 공사때문에 발생한 재난은 분명 인재입니다. 제발 이제 폭우 탓만 하지마시길 바랍니다.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 변화는 앞으로 많은 천재지변을 일으키겠지요. 너무 잘 아시는 전문가분들이 왜 시야가 그리 좁으신가요. 폭우에 따른 피해는 있을 수 밖에 없지만, 피해를 최소화시키는 것은 바로 정부의 임무입니다. 왜 밥값을 못하시나요? 


  • 부칸소행인줄 알앗더니...RT @bkly9: 수해가 왜 오세훈 탓이냐구요? 오세훈은 시장으로 부임하고서 2006년엔 482억원이었던 수해 방지예산을 올해는 고작 66억원으로 줄여 버렸습니다. 충격적이죠? 반면 홍제천 등 디자인 서울을 위한 인공하천 조성 예산엔 무려 1158억원이 배정되었습니다.

blueocean01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