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밥

신경민,“박칼린은 매력적인 지도자”

by 밥이야기 2010. 9. 27.
728x90

 

 

“요즘 예능프로 대부분을 기피하다가 "남자의 조건"은 일부러 시간 맞춰 봤습니다. 박칼린은 매력적인 지도자이더군요. 두달만에 오합지졸을 근사한 합창단으로 승격시킨 요소는 실력,열정,피,땀이었죠.혈연,지연,학연,근무연,술실력이 아니었죠.바로 이겁니다.”(신경민 트위터)

 

‘남자의 조건’이 아니라 ‘남자의 자격'을 이야기 한 것 같습니다. 신경민씨와 같은 생각으로 추석연휴 때 녹화방송을 찾아 보았는데, 박칼린의 카리스마를 보고 놀랐습니다.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없다면 재능도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함께 모여 이루는 합창이나 연주는 특히 지휘자의 역할이 참 중요하지요. 정치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조화로운 사회를 이루어 내기 위해서는 지도자가 중요합니다. 지도자가 사람을 잘 못 선별하고, 개개인의 재능을 발굴하지 못하고, 일방적으로 자신의 생각만을 따라 하기만 재촉한다면, 불협화음을 낼 수밖에 없지요. 청중들로부터 당연 외면 받겠지요. 아니 국민마저 불협화음의 소용돌이에 빠지게 만들지요. 

 

‘남자의 자격’ 합창단은 오디션 과정에서부터 노래 연습 등 기존 아이돌 중심의 연예 프로그램과는 다른 '맛과 멋'을 보여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연예오락프로그램을 넘어선 연예다큐멘터리라 불러도. 진행자들의 노력하는 모습도 좋았지만 이번 합창단 도전은 박칼린의 정열이 만들어 낸 감동의 드라마라고 보아도 좋을 듯합니다.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분들의 하모니도 너무 좋았습니다. 엊박자에서 시작, 눈빛만 보아도 호흡을 맞출 수 있는.

 

실력, 열정, 피와 땀으로 결실을 맺는 사회가 공정한 사회입니다. 혈연, 지연, 학연, 근무연 ,술 실력으로 끈을 이어가는 연고주의는 공정한 사회를 막는 근원적인 걸림돌이지요. 개개인의 노력과 재능도 중요하지만, 그 노력과 재능이 제대로 평가받고 발휘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사회가 공정한 사회입니다. 그렇기에 지도자의 역할이 참 중요합니다. 백 마디 말보다, 실천하고 사회에 불협화음이 일어나고 있는 이유를 정확하게 알아야 하는 거지요. 기왕지사, 이왕 벌어진 일 그냥 갈 때 까지 가보자는 무대포식 정치는 모든 사람들을 힘들게 만듭니다. 한국 고위공직자나 사회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지도자 중에서 이제 좀 매력적인 지도자가 나와야 합니다.


정치드라마를 보면서 국민들이 '브라보'를 외치는 날은 요원한 걸까요?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