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밥

정두언 김무성, 누가 공작정치를 했을까?

by 밥이야기 2016. 2. 29.
728x90


정두언 새누리당 의원. 오늘(29일)발, 사건이 생겼다(?). 새누리당 최고위원회는 29일 김무성 대표가 촉발시킨 살생부 논란에 대해 긴급 진상조사에 착수키로 결정했다곺한다. 정 의원은 "김무성 대표가 나한테 '청와대 관계자가 자기한테 살생부명단을 언급했다'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무슨 뜻일까? 살생부? 정 의원은 오전 <뉴시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한다. 정 의원이 김무성 대표가 말했다는 살생부 진원지로 '청와대 관계자'를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한다. 정 의원은 살생부 논란 직후 김 대표로부터 2번 전화가 왔다고 밝힌 것이다. 정 의원은 "처음에(27일) <조선일보> 보도 직후 전화가 왔다. '당 대표한테 들었다는 걸, 직접 들었다고 하지 말라고 부탁하더라"고 밝혔다. 그렇다면 구체적인 살생부는 누가 퍼뜨렸을까? 정 의원은 이어 "그런데 내가 공관위 면접에 가서 '당 대표에게 (살생부 문건 얘기를) 직접 들었다'고 언론에 밝히니까, 다시 (김 대표로부터) 연락이 와서 '자기가 정두언한테 찌라시 얘기를 한 거니 이에 좀 맞춰달라'고 다시 연락이 왔다". 찌라시? 그는 "그래 놓고선 이제 와서는 내가 자신의 발언을 과장했다고 언론에 해명하고 있다...평소에 누가 거짓말을 더 잘 하는지를 생각해 보면 답이 나올 것"이라고 김 대표를 겨냥했다. 다시 그는 "김 대표 본인은 (살생부 논란) 기사가 나가길 원한 것 같다. 그래서 기사가 나갔는데 논란이 되니까 왜 도망가냐...김 대표에게는 '30시간의 법칙'이란 게 있다더라. 일을 저지르면 30시간을 못 버틴다고. 이번에도 그 꼴"이라고 김 대표를 거듭 비꼬았다고 한다. 그렇다면 김 대표가 응답해야 한다. 찌라시인지, 아닌지 답변하기 바란다. 정의원과 김 대표가 왜 엇갈린지, 확인해야 한다. 아무튼 새누리당 최고위원회는 두 사람의 대질심문까지 하기로 결정했다고 하니, 당 대표가 대질심문에 나서야 한다. 진실 공방이 계속될 경우 정식 진상조사위원회를 꾸려야 한다는 의견도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새누리당 김태호 최고위원은 "일단 들어보고 서로 진실공방이 될 때 결과적으로 진상조사위원회를 가동할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과연 누가 공작정치를 했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