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밥

오늘 최고의 댓글, "덴마크에는 MB가 없죠"

by 밥이야기 2011. 6. 21.
728x90
오늘 쓰는 마지막 글입니다. 짧고 굵게 쓰겠습니다. 쉽지 않겠지만? 날씨가 많이 덥죠. 에어컨없이 올 여름 지새울 생각 하니, 걱정됩니다. 하지만 한 분만 조용하게 계시면 더위쯤은 아무것도 아닐텐데.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 영빈관에서 시.군 농업기술센터 소장과 수산사무소장 등 전국 농수산 공직자들을 초청 오찬을 가졌다고 합니다. 파이낸셜 보도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 옛날에는 농업을 1차 산업이라고 했지만 2,3차, 미래는 4차 산업까지 농촌에서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세계 농산물 거래 규모가 4조 달러고, 자동차나 반도체 시장 규모는 합해도 비슷한 수준이니, 농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만들어야 된다고 ...


"
덴마크 갔더니 어떤 기업인이 찾아와서 대한민국에 감사한다고 하는데 뭘 갖고 고마워하나 했더니 한국에 돼지 삼겹살을 수출하단고 하더라... 1인당 국민소득이 6만 7000달러로 우리보다 3배로 세계에서 제일 잘살고 인건비가 제일 비싸다. 그걸보면서 우리 농촌은 뭘 하는지, 농협은 뭘 하는지 궁금해 하지 않을 수 없다(이명박 대통령)". 대단하신 이명박 각하. 왜 국가운영을 그리 해놓고, 뭘 하는지 궁금해 하시기만 하나요. 왜 대통령 자리에 계시나요. 정치평론가나 되시지. 여러 나라와 FTA 체결을 맺으면서, 어떤 분야를 가장 희생시켰나요. 바로 농업입니다. 경쟁을 해서 살아 남기 위해서는 그 토양을 먼저 살펴보아야 합니다. 농수산물 물가도 제대로 잡지 못하고, 유통 문제점이나, 대형마트의 문어발식 시장 장악도 제대로 제어하지 못하면서, 농업 기업화. 과학화를 이야기를 자격이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미국 같은 경우, 농축산물 분야에 국가 보조금이 없다면, 살아남겠습니까? 이 대통령은 국가 보조금에 의존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부가 투명하게 농수산업을 지속적으로 미래 산업(?)으로 육성했다면 지금 같은 결과를 초래하지 않았을 겁니다. 이명박 정부뿐만 아닙니다. 4대강 사업으로 사라진 농가가 얼마나 되는지 아시나요? 지금 지방 농가 마을의 청년회장의 나이가 60대입니다. 그만 쓰겠습니다. 오늘 이 대통령이 언급한 발언을 다른 기사에 가장 많은 평점을 받은 댓글을 소개하면서 글을 끝낼까 합니다. 선무당이 사람잡는 다는 말이 있지요. 모르면 가만히 있으면 됩니다. 이제 나도 농업을 해보아서 알지라고 말하고 싶나요?


* MB는 농부다, 한국 농부의 현실은?(아래 더보기 클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