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밥

최종원 의원, “유인촌 장관, 남자답게 하라?”

by 밥이야기 2010. 9. 10.
728x90

 

 

민주당 최종원 의원과 유인촌 문체부장관의 국회 맞짱 2라운드. 최종원 의원이 남자답게, 유인촌 장관에게 남자답게 하라고 잽을 날렸네요. 권투에서 상대방이 잽을 여러 번 맞으면 , 시나브로 허물어지지요. 무하마드 알리의 잽은 예술이었지요. 최종원 의원은 오늘(10일)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회의에서 날린 잽은 “나비처럼 날아서 벌처럼”

 최 의원은 유 장관에게 최근 대법원에서 해임 무효 확정 판결을 받은 김윤수 전 국립현대미술관장에게 사과하라고 다그쳤지요.

 

최 의원 "김 전 관장 해임 사유가 공무원법 위반으로 볼 수 없다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는데, 인간적으로 잘못을 뉘우치는 마음으로 사과를 하라"

유인촌“후속 조치는 차질 없이 진행 하겠다" "제 개인 문제(사과)는 알아서하겠다"

최 의원 "사과하라니까요"

유인촌 "김 전 관장과 인간적인 문제는 제가 풀고, 사과할 것은 하고 정리하겠다"


 

 
결국 최 의원은 유 장관에게 사과발언 이끌어내었습니다. 유 장관은 김윤수 전 관장에게만 사과를 할 것이 아니라, 국민들에게도 사과해야 합니다. 일을 제대로 하지 않고, 생사람 잡는 일만 전력투구했으니까요. 최 의원은 사과발언을 이끌어 낸 다음 다시 연속 잽을 날렸습니다.

 

최 의원"2008년 장관 후보자 시절 청문회 때 민주당 손봉숙 의원이 질의하자 그 많은 재산을 연극, 예술을 위해 사용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는데 8.8개각 때까지 그 약속을 안 지켰다. 위증을 한 것이냐"

 
유 장관 "그것은 제가 알아서 하겠다. 다시 2008년도(청문회 때)로 돌아간 것 같은 기분이 들지만 그 부분(재산 출연 등)은 제가 죽기 전에 하면 됩니다"

최 의원 "온 국민이 관심과 기대를 갖고 있다"

유 장관"여기에서 날짜를 얘기하긴 좀 그렇다. 제가 이 자리 끝나면 할 일이 많다"

 최 의원"죽기 전까지 하겠다고 하지 말고, (약속을 했으면) 남자답게 하라"



  오늘 유인촌 장관 얼굴 달아올랐습니다. 잽을 여러 번 맞으면 누적되어 맞은 자리가 붉어지지요. 신경질적으로 헛 펀치만 날린 유 장관. 최종원 의원의 끊임없는 잽이 기대됩니다. 유인촌 장관 남자답게 그냥 장관 자리에서 물러나세요. 사회에 속죄하는 마음으로 봉사활동 하시길 바랍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