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8/2513

거제 콜레라, 광주에 이어서 감염된 여성? ​ 왜 이럴까? 작년 메르스를 잊을 수 없다. 최근 광주에서 발생한 콜레라. 그런데 경남 거제에서 추가 발생한 콜레라 환자는 73세 여성. 질병관리본부는 지난 22일 콜레라 확진 판정을 받은 정 모 씨가 다녀간 음식점을 전수조사하는 과정에서 경남 거제에 사는 이 여성이 콜레라에 감염된 사실을 최종 확인했다고 밝혔다. 큰일이다? 해당 여성은 지난 14일, 인근 바다에서 잡은 삼치를 교회 주민들과 함께 나눠 먹은 뒤 콜레라 감염 증상이 시작된 것으로 당국은 파악하고 있다. 이후 심한 설사 증세를 보여 17일 입원했고 콜레라 검사를 실시해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 해당 여성은 21일부터는 상태가 호전돼 어제 퇴원해 집에서 회복 중이다. 한편, 같은 삼치회를 섭취한 주민 11명에 대해 어제 콜레라균 검사를 시.. 2016. 8. 25.
안양사건, 참담 처참합니다? 참담, 처참하네요? 죄와 벌, 큰 착각이 이런 비극을 탄생할까요? 오늘(25일) 오전 8시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의 상가 건물 2층에서 한 남성이 휘두른 흉기에 여성 2명이 찔렸다고 합니다. 여성 2명은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한 명은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피의자는 현장 주변에서 검거됐는데 "음독했다"고 주장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무슨 일 때문에 살인을 저질렀을까? 살인의 추억은 아니겠지요? 피의자와 피해 여성들과의 관계는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2016. 8. 25.
이탈리아 지진 피해,마을 절반이 사라졌다? ​​ 일본 지진 이야기가 아니다. 24일 3시 36분(현지시간)쯤 이탈리아 중부 도시 페루자 인근에서 규모 6.2의 강진이 발생했다. 페루자에서 남동쪽으로 76km 떨어진 내륙에서 발생했고 진원은 지하 10km로 매우 앝은 편이다. 미국 지질조사국은 애초 지진 규모를 6.4로 관측했다가 하향 수정했다. 지진 피해 상황은 바로 보고되지 않고 있지만 미국 지질조사국은 지진 충격 예측 시스템에 따라 이번 지진으로 다수의 사상자와 심각한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며 적색 경보를 발령했다. AP통신은 이탈리아 RAI 라디오를 인용해 지진이 일어난 지역 주민들이 새벽에 거리로 뛰쳐나왔다고 보도했고 로이터통신은 진원에서 남서쪽으로 120㎞가량 떨어진 로마에서도 진동이 감지됐다고 전했다. 한편 지진이 발생해 적어도 .. 2016. 8. 25.
이창하 대우조선해양, 스타 건축가 비리의 길? 검찰이 대우조선해양 남상태 전 사장의 최측근인 이창하. 한때 지난 2001년 MBC '러브하우스'라는 방송국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유명세를 탔다. 그당시에도 건축 디자이너 이창하가 뇌물을 받은 혐의로 체포되기도 했다. 검찰은 이씨 가족들까지 조사해 비자금에 연루된 계좌가 있는지 조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검찰 부패범죄특별수사단은 8일 대우조선해양 본사와 함께 이창하 자택까지 압수수색했다. 이 씨는 남상태 전 대우조선해양 사장의 비자금 창구로 지목된 상태. 이날 이곳에 사는 이 씨의 가족 10여명은 검찰로 소환돼 조사를 받았다. 검찰은 이들의 휴대전화를 압수하고 차명계좌가 있는지, 해외에 재산이 있는지 등을 캐물었다. 남 전 사장의 비자금이 이 씨 뿐만 아니라 이씨 가족들 명의로도 세탁됐을 수 있다고 .. 2016. 8.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