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8/1628

정경은, 세계 5위 한국 배드민턴 여자 복식 과연? ​ 세계 랭킹 5위인 배드민턴 대표팀 여자 복식의 정경은(26·KGC인삼공사)-신승찬(22·삼성전기)조와 여자 단식 성지현(25·MG새마을금고)이 희망을 이어간다. 지금 현재 한국시간으로 16일 밤 세계랭킹 1위인 일본의 마츠모토 미사키-타카하시 아야카조와 결승 진출을 놓고 한판 승부를 펼치고 있다. 정경은-신승찬조는 일본 조에 세계랭킹이 밀린다. 그러나 랭킹대로 결과가 나오는 것은 아니다. 정경은-신승찬조는 마츠모토-타카하시조와의 상대 전적에서 2승2패로 팽팽하다. 4년전 런던 올림픽에서 '져주기 논란'에 휩싸였던 정경은이기에 이번 대회는 더 의미가 클 수 있다. 당시 복식 예선에서는 여러 국가들이 토너먼트 대진을 유리하기 위해 고의 패배 논란에 휩싸였는데, 정경은도 이를 피하지 못했.. 2016. 8. 16.
박주봉 배드민턴, 걸어온 길, 한국은 가야할 길? ​ 일본 배드민턴 국가대표팀의 박주봉 감독은 1992년 제25회 바르셀로나 올림픽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 1996년 제26회 애틀란타 올림픽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 등으로 활약했다. 1997년부터는 선수 생활을 마치고 팀의 감독을 맡았다. 그는 말레이시아 배드민턴 대표팀 감독을 시작으로, 2004년 아테네올림픽 배드민턴 국가대표팀 코치를 맡았다. 2004년부터는 일본 배드민턴 대표팀 감독을 맡고 있다. 남자 복식 세계랭킹 1위에 올라있는 이용대-유연성 조가 불안한 리우올림픽 출발을 알렸다. 유력 금메달 후보로 꼽히는 이용대와 유연성은 11일(한국시각)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리우센트로 파빌론4에서 열린 2016 리우올림픽 배드민턴 남자복식 예선 A조 경기에서 호주의 쵸-세라싱 조를 상대로 세트스코어 2-.. 2016. 8. 16.
슈스케 방식이란? 슈퍼스타K 방식의 예비경선을? ​ 슈스케 방식이란? 슈퍼스타K를 압축한 이름이수스케. 대한민국의 케이블 방송 Mnet의 대국민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대선 후보 경선에 서바이벌 형태인 '슈퍼스타K(케이블방송사의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 방식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실현 가능성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그럴까? 슈스케 방식이 논란이 많았다. 이 대표가 잘 알고 있을까? 이 대표는 당대표 경선 과정에서부터 슈퍼스타K 방식 도입을 공약으로 내세워왔다. 당내·외 인사를 가리지 않고 인재를 영입한 뒤 소정의 검증을 거쳐 최종 후보자 2명을 가리겠다는 것이다. 문호를 개방해 외부인사를 영입하고 당내 인사들과 공정 경쟁을 펼치겠다는 얘기다. 이 대표는 후보자들의 국정철학, 정책방향 등을 알리기 위해 슈퍼.. 2016. 8. 16.
경기도 광주 화재, 소방서까지 동원령을 내려? ​​ 또 회재다? 안전과 거리가 먼 불안전 사회?오늘 오후 4시 10분쯤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공단에서 큰불이 나 한 시간째 진화 작업 중이다. 소방당국은 진화에 나서는 한편, 인명피해를 조사하고 있다. 불이 난 시각은 오늘 오후 4시 10분 무렵.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공단에 있는 공장에서 불이 났다. 시커먼 연기가 하늘을 뒤덮을 정도 큰불이 났다. YTN 보도에 따르면, 정확한 화재 규모는 아직 파악되지는 않고 있다. 현재 공장 근로자 15명이 대피했고 정확한 인명피해 여부도 확인되지 않고 있다. 현재 소방당국은 인접한 3∼4곳의 소방서에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는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소방차 39대와 소방인력 140여 명을 투입해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 또, 인근 소방서까지 동원령을 내려,.. 2016. 8.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