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8/1519

DMZ 평화콘서트,분단 71년이 되는 광복절을 맞아? ​ 내일(15일) 광복절을 앞두고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국회의원 일부는 독도를 방문하다. 2016년 815 광복절을 일본을 향한 메시지와 북한 안보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이 교차할 것이다. 통일는 오늘(14일) 오후 7시 30분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2016 DMZ 평화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분단 71년이 되는 광복절을 맞아 한반도의 통일과 세계평화를 염원하는 메시지와 이야기를 담은 평화통일 콘서트로 진행된다. 이번 공연에는 인순이·백지연, SISTAR·B1A4·EXID(가수), 김동규(성악), 임형주(팝페라), 김소현(오페라), 송소희(국악) 등 인기 음악가들이 출연하게된다. 부대행사로는 평화와 통일의 이야기를 우리민족의 독특한 정서와 해학으로 풀어낸 마당극 �.. 2016. 8. 15.
졸음운전,여수 터널 차량 10중 추돌 죽음의 터널? ​ 폭염이 일으키는 현상이 다양하다? 너무 더워 긴 잠이 끊어진다? 잠 때가 아니라, 피로가 순간 쏟아 질 수 있다. 요즘 교통사고는 의외로 증가되고 있다. 안전 사각지대? 오늘(14일) 오후 2시10분께 전남 여수시 만흥동 엑스포자동차전용도로 마래터널에서 엑스포장 방향으로 달리던 유모(53)씨의 트레일러가 앞에 있던 김모(61·여)씨의 승용차 등 차량 10대를 추돌했다.50대 트레일러 운전자의 졸음운전으로 터널에서 다중 추돌사고가 발생해 1명이 숨지고 7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안타깝다. 죽음의 터널이 되어 버렸다. 이 사고로 김씨가 숨지고 김모(47·여)씨 등 7명이 크고작은 부상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경찰은 "사고 당시 졸았다"는 트레일러 운전자 유씨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2016. 8. 15.
청와대 오찬 메뉴, 송로버섯 얼마나 좋았을까? ​ 송로버섯. 참으로 대단한 버섯이다. 버섯이야기가 아니라, 송이버섯 사건? 매체에 따르면, 지난 11일 박근혜 대통령과 이정현 신임 대표 등 새누리당 새 지도부의 청와대 오찬 메뉴가 온라인에서 화제가 퍼졌다. 송로버섯, 샥스핀찜, 바닷가재, 캐비어샐러드, 한우갈비, 농성어 등 고급 재료들이 테이블에 올랐다. 2014년 김무성 전 대표와 가진 오찬에 중식 요리를 대접한 것과 비교돼 새 지도부에 대한 박 대통령의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송로버섯 하지만 온라인에선 뒷말이 무성하다. 찜통더위로 인한 스트레스와 전기요금 누진제에 대한 국민의 반감이 큰 현실과 동떨어졌다는 비판이 솟아났다? 알다시피 세계 3대 진미로 꼽히는 식재료들이 있다. 철갑상어의 알 캐비아, 거위 간으로 만든 푸아그라와 송로버섯이다. 그 가.. 2016. 8. 15.
이완용 후손,광복절 을사오적을 잊겠는가? ​​ ​ 제 71주년 광복절인 15일 부산시내 곳곳에서 다채로운 경축행사가 펼쳐지고 있다. 부산시는 이날 오전 서병수 시장과 보훈단체장 등이 충렬사를 참배하고, 10시부터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는 독립유공자와 유족, 시민 등1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복절 경축식을 연다. 이어 정오에는 용두산공원 '시민의 종' 종각에서 광복절 경축 타종식과 태극기 축제를 진행한다. 또 북구와 동구· 금정구 ·기장군 등 지역별로 광복기념 축구대회나 태극기 게양식, 거리 퍼레이드를 개최한다. 한편, 광복절을 맞아 독립유공자와 유족들에게는 위로금이 지급되고, 16일까지 시내버스와 도시철도, 국가철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을사오적 이야기가 새삼스럽게 공유데고 있다. 현재의 을사오적은 없을까? 이.. 2016. 8.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