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8/1227

유성우 시간, 최대 150개 정도의 유성을 관측? ​ 한국천문연구원은 지난 8일 "12일 밤 북동쪽 하늘 페르세우스 별자리에서 유성우 현상이 일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유성우는 일명 '별똥별 소나기'라고도 불리며 지구궤도를 거쳐 지났던 혜성의 부스러기가 지구의 중력에 이끌려 한꺼번에 떨어지는 현상을 말한다. 유성우는 유성(별똥별)들이 비처럼 내린다는 의미로 복사점이 위치한 별자리 이름을 따서 짓게 된다. 유성들이 한 점에서 출발한 것 같이 보이는 지점이 복사점이다. 이번 유성우는 페르세우스자리 방향에 복사점이 있다. 실제 페르세우스자리의 별들과는 관계가 없다. 한국천문연구원은 12일 밤 페르세우스자리 유성우를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시간은 "오후 10시부터 13일 0시 30분까지"라고 말했다. 유성우를 쉽게 관측 할 수 있는 방법에 대.. 2016. 8. 12.
푸켓 테러,태국 잇따라 연속 폭발 발생? ​ 태국 남서쪽 해안 휴양지인 후아힌에서 11일(현지시간) 밤 2건의 폭발물테러가 발생했다. 1명이 숨지고 외국인 19명이 부상했다고 한다.AFP통신에 따르면 이날 오후 10시께 태국 해변도시 후아힌의 유흥가에 있는 술집 인근에서 30분 간격으로 2차례 폭발물이 터졌습니다. 폭발이 일어난 지점 간 거리는 50m. 또한 영국 BBC 특파원이 트위터를 통해 공유됐다. BBC의 조너선 헤드 특파원은 현지 경찰의 말을 인용해 부상자 가운데 외국인도 포함돼 있으며 일부는 중태라고 밝혔다. 후아힌의 경찰관은 "2개의 폭탄이 터져 태국 여성 1명과 19명이 부상했다"며 "부상자 가운데 3명은 중상이며 외국인 7명이 포함됐다"고 말했습니다. 태국 여성은 길거리에서 파파야를 팔던 노점상으로 첫 번째 폭발의 영향으로 숨졌.. 2016. 8. 12.
별똥별 우주쇼,유성처럼 별이 스쳐 쏟아지는 밤? ​ 한국천문연구원은 지난 8일 "12일 밤 북동쪽 하늘 페르세우스 별자리에서 유성우 현상이 일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유성우는 일명 '별똥별 소나기'라고도 불리며 지구궤도를 거쳐 지났던 혜성의 부스러기가 지구의 중력에 이끌려 한꺼번에 떨어지는 현상을 말한다. 유성우는 유성(별똥별)들이 비처럼 내린다는 의미로 복사점이 위치한 별자리 이름을 따서 짓게 된다. 유성들이 한 점에서 출발한 것 같이 보이는 지점이 복사점이다. 이번 유성우는 페르세우스자리 방향에 복사점이 있다. 실제 페르세우스자리의 별들과는 관계가 없다. 한국천문연구원은 12일 밤 페르세우스자리 유성우를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시간은 "오후 10시부터 13일 0시 30분까지"라고 말했다. 유성우를 쉽게 관측 할 수 있는 방법에 대.. 2016. 8. 12.
유성우 관측장소,사방이 트인 곳이라면 더욱 좋다? ​​​ 한국천문연구원은 지난 8일 "12일 밤 북동쪽 하늘 페르세우스 별자리에서 유성우 현상이 일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유성우는 일명 '별똥별 소나기'라고도 불리며 지구궤도를 거쳐 지났던 혜성의 부스러기가 지구의 중력에 이끌려 한꺼번에 떨어지는 현상을 말한다. 유성우는 유성(별똥별)들이 비처럼 내린다는 의미로 복사점이 위치한 별자리 이름을 따서 짓게 된다. 유성들이 한 점에서 출발한 것 같이 보이는 지점이 복사점이다. 이번 유성우는 페르세우스자리 방향에 복사점이 있다. 실제 페르세우스자리의 별들과는 관계가 없다. 한국천문연구원은 12일 밤 페르세우스자리 유성우를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시간은 "오후 10시부터 13일 0시 30분까지"라고 말했다. 유성우를 쉽게 관측 할 수 있는 방법에.. 2016. 8.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