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7569

스카이 다이빙, 무낙하산 스카이다이빙은? ​ ​ 미국인 남성이 처음으로 낙하산 없이 시도한 스카이다이빙에 성공했다. 오 마이 스카이? 42살 스카이다이버 루크 아이킨스 씨는 고도 25,000피트 미국 캘리포니아 주 시미 밸리에서 낙하산 없이 뛰어내려 건물 20층 높이 지상에 설치된 그물 위에 안착했다. 아이킨스 씨는 시속 약 192㎞의 속도로 2분에 걸쳐 낙하했고, 이를 지켜보던 관중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지금까지 만8천 회의 스카이다이빙에 성공한 아이킨스 씨는 '아이언맨 3'등 많은 영화에서 스턴트맨으로 출연했다. 뉴시스에 따르면, 아이킨스는 이날 지상 20층 건물 높이에 설치된 가로 30m 세로 30m 크기의 그물에 정확하게 내린 뒤 지상으로 걸어내려와 조마조마하게 자신의 무낙하산 스카이다이빙을 지켜보던 부인과 포옹을 나눴.. 2016. 7. 31.
결혼 안하는 이유, 남성 중 생계가 불안전? ​ 30세 이상 미혼남녀가 결혼하지 않은 이유는 성별로 큰 차이를 보였다. 남성은 경제적 문제가 가장 컸지만 여성은 눈높이에 맞는 사람을 찾지 못했기 때문으로 나타났다. 과연 그럴까? 31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2015년도 전국 출산력 조사’에서 30~44세 미혼남녀 839명(남성 446명, 여성 393명)을 대상으로 지금까지 결혼하지 않은 이유를 묻자 남성은 ‘소득이 낮아서’(10.9%), ‘집이 마련되지 않아서’(8.3%) 등 경제적 이유로 분류되는 항목들이 41.4%에 달했다. 가장이 될 것이라는 부담감 때문에 선뜻 결혼에 나서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는 일본 남성이 꼽는 ‘결혼하지 않는 이유’와 동일하다. 35~39세 남성 중 생계가 불안전한 파견직이나 계약사원은 미혼율이 67.2%로, 정규직 남.. 2016. 7. 31.
에어컨 전기세,나도 모르게 줄줄 새는? ​ 폭염. 무더위, 열대야. 버티기 위해 전기 총동원. 문제는 전기세. 전기세 걱정 때문에 에어컨 한 번 제대로 못 켜는 분 많을 것이다. 세계일보와 매일경제에 보도한 전기세 절약 팁 참고하시길. 에어컨 사용으로 평상시보다 많은 전력을 소모하면 누진세가 적용돼 평소보다 몇 곱절 많은 전기요금이 청구되기도 한다. 실내 온도를 1도만 높여도 소비되는 전력을 7% 절약할 수 있다는 사실. 나도 모르게 줄줄 새는 대기전력도 잡아야 전기료를 아낄 수 있다. ◆전기코드 빼기 전기세를 절약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지키기 어려운 것이 전기코드를 빼는 것이다. 에어컨을 가동하지 않을 시 전기코드를 빼두면 전력 낭비를 막을 수 있다. 코드를 뺐다가 꼈다가 하는 것이 귀찮다면 전원 스위치가 달린 멀티탭을 이용해 전기절약를.. 2016. 7. 31.
이화여대 경찰, 미래라이프 대학 신설에 반대하는 이유? ​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 단과대(미래라이프 대학) 설립을 반대하는 이화여자대학교 학생들의 점거농성으로 교수·교직원 등이 40여시간 동안 갇히는 사태가 벌어졌다. 이화여대 중앙위원회와 재학생 4백여 명은 오늘 오후 2시부터 이화여대가 신설하는 단과대학 '미래 라이프(LiFE) 대학' 신설에 반대하며 본관 1층에서 시위를 벌이고 있다. 이화여대 중앙운영위원회 등은 학생들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은 단과대학 설립 계획 철회를 요구하면서 '경력 단절 여성의 사회 재진입과 여성 평생 학습자 증대'라는 사업 취지에 대해서도 "이미 여성 재교육을 위한 평생교육이 있는 상황에서 중복 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학위를 판매하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학교 측의 사업.. 2016. 7.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