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밥

이하늘,김c '트위터 사용자 유형별 혈액형?‘

by 밥이야기 2010. 8. 4.
728x90

 

 

거침없는 입담을 자랑하는 이하늘. 어느 하늘아래서 트위터를 보냈을까요?SBS에 거침없는 하이킥을 날린 이하늘. 이하늘이 트위터에 발설한 SBS를 향한 발언이 회자되고 있습니다. 예전 같으면 생각도 할 수 없는 일. 연예부 기자나, 동료들의 입소문으로 알려질 내용을 이제는 트위터를 통해서 바로 이야기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으니까요. 기자들은 이제 받아 적어 재해석 하는 신세가 되었습니다?

 

"그지 같은 인기가요! 누구를 위한 무대인가? SBS 예능 '강심장'을 안 하면 자기네 방송에 출연 안시켜주겠다" "스케줄을 빼 고맙게도 널널한 주말을 보냈다“(이하늘)

 

좋은 현상이지요. 트위터는 소통의 공간이지만, 해우소 역할도 합니다. 물론 폐단도 있습니다.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는 법. 너무 확대 해석해서 트위터 공간을 폄하 하면 안 되겠지요. 방송가의 인기가요 선정 시스템의 문제야 새삼스러운 것이 아니지요. 권력 관계 아닙니까?

 

이하늘에 이어 김C도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올렸네요. "간만에 투덜대고 싶네. 월드컵 때문에 출연팀 많다고 2곡만 부르라더니 빙상의 신에게는 3곡을 부르라하시네 대단하시군요. 하하하". 지난 달 11일 SBS '김정은의 초콜릿'에 출연한 김c는 2곡 밖에 부르지 못했는데,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한 김연아는 3곡을 불렀다고 투털 거린 것 같습니다. 김연아에 대한 불만이 아니라 빗대어 방송 연예프로그램의 문제점을 간접적으로 들어낸 것이지요.

 

트위터. 한국에 도입 된지 얼마 되지 않지만, 트위터 사용자(트위터리언)가 90만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물론 숫자는 편차가 있습니다. 그러면 트위터리언의 유형은? 사람도 혈액형별 유형이 있듯이, 트위터리언들은?

 

A형(리트윗형) : 이분 들은 자신이 직접 올리는 글(트윗) 숫자는 적지만, 다른 사람이 쓴 글을 리트윗(재공유)하는 사람들입니다. 다른 사람이 쓴 글에 대해 살짝 살짝 토씨를 달아서.

 

B형(소나기형) : 쉴 새 없이 트윗을 날리는 분들입니다. 하루 종일 트위터만 하고 계시는 분들 같아요.^^

C형(팔로워형) : 트윗은 오로지 서로 팔로워 숫자를 늘이기 위해서만. 친구 없으면 쓰러집니다.

 

D형(유아독존형): 자신의 말만 열심히 하시는 분들입니다. 주로 연예인이나 유명인들이 많지요. 맞팔(서로 추종자되기)은 잘 하지 않습니다.

 

E형(딴죽형) : 이 분들은 남이 올린 트윗에 대해 딴죽을 잘 겁니다. 잘 못 걸리면 큰일 납니다.

 

F형(명박산성형) : 자신의 의견하고 맞지 않거나, 극심한 토론(트위터상에서)에 상처를 받으면, 언팔 혹은 블락하는 사람들입니다. 교제를 바로 끊어버리지요.

 

G형(블로그형) :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제목과 해당글 주소를 링크해서 트위하는 사람들입니다. 바로 접니다. ^^

 

H형(언론형) : 주요 신문 기사를 소개시켜 주는 분들입니다. 참 고맙지요.^^

 

I형(속보형) : 언론형인데, 정보가 아주 빠릅니다. 어쩔 때는 언론보다 더 빠른 것 같아요.

 

J형(일상다반사형) : 생활이야기를 자주 하는 분들입니다. 음식점 알려 주세요. 저 야근 하고 있어요. 저 퇴근 하고 있어요............^^

 

K형(생중계형): 스포츠 경기나 각 종 시위현장, 사고 현장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유형입니다.

 

L형(외국정보형) : 외국의 새로운 정보를 잘 소개시켜 주는 형. 외국어 때문에 머리를 아프게 하지만...

 

M형(홍보형) : 오로지 홍보만, 기업형이지요.

 

O형(내부고발자형) : 고발, 속 시원하게 까발리는 형입니다. 정의감이 있지요.

 

P형(보신각형) : 매 시간 만 알려 주거나(1시 : 땡 한번) 블락만 전문적으로 하는 트위터.

Q형(질문형) : 질문을 많이 하는 유형입니다. 그냥 인터넷에서 찾아보지^^

 

R형(고독형) : 음악이나 동영상 소개 해주는 형

 

S형(사교형) : 사람만나는 것을 좋아 하는 유형입니다. 데이트?

 

T형(대결형) : 오로지 싸움만.

 

U형(감시형) : 누군지 아시겠지요?


X형(횡성수설형) : 독해가 필요합니다.

Y형(쇼핑형) :  구입 물건 자랑 ^^

Z형(비관형) : 만사 괴롭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오해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급하게 생각나는대로 쓰다 보니,

억지(자의적)가 많네요.

하지만 다 자신이 좋아서 하는 일이니.... 모든 유형이 좋습니다.

즐거운 트윗하시길 바랍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